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래 살려면 조금만 먹고 잘먹어야 한다.

정보

by 심쿠웅 2018. 6. 7. 23:20

본문

반응형

최근 뇌졸증, 심근경색의 증가 원인은 식습관이 문제다. 고칼로리, 고단백질, 고지방 식단의 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이런 심혈관의 질환은 계속해서 늘어나게 될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의학자, 영양학자들은 계속해서 말하고 있다. 100세 시대를 넘어 120세대라는 말이 나오는만큼 심혈관에 관련된 질병을 조심해야 한다고 경고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혈액, 혈관, 영양, 그리고 예전부터 지금까지 유행하고 있는 디톡스를 관심을 가져야 한다.



우리의 몸이 질병과 싸워 이기기 위해 가장 필요로 하는 것은 영양이다. 영양상태가 좋지 못하면 당연히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그만큼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떄문이다. 그리고 그만큼 회복도 더디기 때문에 치료하기도 힘들다. 

암환자가 굶어 죽는다 라는 말도 있듯이 영양이 그만큼 중요하다.


암환자의 사망원인 줄 약40%가  영양실조로 인해 온다는 연고보고서도 있다. 치료에도 필수로 필요한 부분은 바로 영양섭취로 우리의 몸을 면역력을 올리는게 가장 중요하다. 우리가 먹는 음식, 영양을 통해 소화흡수 과정을 지나 세포의 연료로 쓰이게 되고 신진대사와 상호작용으로 우릐의 생명을 유지시켜분다.


영양학이 생긴지 얼마 되지 않아 최근에서야 영양학에 대한 학과가 생겨나면서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교수도 많이 늘어나게 됬다. 의사들도 영양학을 모르면 전문적인 치료가 어렵다는걸 인식했기 때문에 대학교에서도 전문 커리큘럼을 통해 가르치는곳도 생겨나고 있다.

그만큼 현대의학에서는 영양밸런스와, 효능 그리고 항산화와 활성산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다이어트 상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