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360 에이스 프로 Insta360 Ace Pro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3. 12. 13. 22:19

본문

반응형

광각 액션 카메라 시장에 진출한 Insta360은 큰 성공을 거두며 시장에 안착했습니다.

인스타360 Ace Pro 에이스 프로 크리에이터 키트

 

인스타360 에이스 프로는 절대적인 괴물이며, 마법의 8K 비디오 출력을 실현한 최초의 액션 카메라입니다. 초당 24프레임으로만 제공되지만, GoPro와 DJI가 주목해야 할 진정한 지표가 될 것입니다. 모든 해상도에서 비디오 품질이 인상적이며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조도 성능은 전반적으로 좋지만 아직 개선의 여지가 있으며 하이라이트는 비디오 모드보다 사진 모드에서 더 잘 처리됩니다. 2.4인치의 멋진 플립 스크린은 라이브 뷰와 영상 검토에 적합한 크기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마운트가 제공되어 모든 액션 스포츠에 이상적이며,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견고합니다. 이 카메라가 시장의 판도를 뒤흔들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경쟁사들이 어떻게 대응할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입니다.

 

장점

+8K 비디오 해상도

+뛰어난 안정성

+저조도 및 하이라이트 처리

+다양한 장착 옵션

단점

-다른 대안에 비해 비싼 가격

-다소 무거운 편

 

Insta360 에이스 프로는 Insta360의 첫 번째 광각 액션 카메라이며, 이 브랜드는 시장에 출시된 액션 카메라 중 최고의 제품을 만들어 냈습니다. 저조도 분야의 챔피언인 One R 1인치와 모바일 짐벌을 포함한 다양한 360도 카메라로 이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에이스 프로는 고프로 히어로 12 블랙과 DJI 액션 4와 같은 제품과 경쟁하지만, 8K 동영상을 제공하는 것은 에이스 프로가 처음입니다. GoPro와 DJI에 한 수 배운 셈이죠.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큰 48MP 스틸 사진도 제공합니다. 그러나 출력 품질은 전반적으로 훌륭하며, 특히 HDR 사진 모드는 하이라이트의 디테일을 잘 포착합니다. 

 


최고 해상도의 8K 동영상은 24fps로만 촬영할 수 있으므로, 향후 버전의 카메라에서는 더 높은 프레임 속도가 추가될 여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슬로우 모션 4K 동영상은 최대 120fps까지 가능합니다.

 

1/1.3인치 센서를 설계한 라이카의 오랜 파트너이며, 이 파트너십이 결실을 맺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의 AI 강화 칩으로 뒷받침되는 이 센서는 저조도 및 하이라이트와 같은 까다로운 조명 환경에서도 뛰어난 동영상 및 사진 품질을 캡처하는 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마그네틱 마운팅 시스템과 다양한 마운트 덕분에 이 카메라는 모든 유형의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매우 다재다능한 옵션입니다. 특히 멀티 마운트는 카메라를 삼각대에 장착하거나 셀카봉에 장착하여 휴대할 수 있어 유용하며 사이클링, 다이빙, 서핑 등 모든 유형의 액션 스포츠에 적합한 마운트를 제공합니다. 

뛰어난 빌드 품질부터 인상적인 동영상과 사진 출력까지 카메라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훌륭한 카메라를 만들었으며, 향후 출시될 버전에서는 슬로우 모션 8K 녹화 등 어떤 부분이 개선될지 궁금합니다.

 

히어로 12 블랙과 액션 4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에이스 프로를 돋보이게 하고 높은 가격을 정당화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양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8K 녹화 기능입니다. 이렇게 작은 카메라 본체에서 이 기능을 구현한다는 것은 이전에 가능했던 것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입니다.

1/1.3인치 센서는 주목할 만한 또 다른 사양입니다. 이는 히어로 12 블랙의 센서보다 크고 액션 4의 센서와 같은 크기이지만 오즈모 포켓 3만큼 크지는 않습니다. 

또한 액션 4의 2.25인치, 히어로 12 블랙의 2.27인치에 비해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 중 가장 큰 2.4인치 플립 스크린이 있습니다. 다른 카메라의 화면은 고정식이지만 에이스 프로는 셀카를 찍을 때 위로 젖힐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소형 액션 카메라에 담을 수 있는 기능의 한계를 뛰어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 구매하세요.

1. 8K 액션 카메라가 필요한 경우
이러한 유형의 카메라에 8K가 필요하거나 이를 시청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있는 사용자는 많지 않지만, 워크플로에 8K가 중요하다면 Insta360 Ace Pro가 적합합니다.

 

2. 플립 스크린을 좋아한다면
2.4인치 후면 플립 스크린은 훌륭하게 설계되어 사용자가 카메라 앞이나 뒤에 있든 고화질로 비디오 피드를 볼 수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에 동영상을 게시하고 싶을 때
인물 촬영 기능이 있는 Insta360 Ace Pro는 즐겨 사용하는 소셜 미디어 앱에 업로드할 수 있는 동영상을 촬영하는 데 적합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1. 전면 및 후면 스크린이 필요한 경우
전통적인 전면 및 후면 스크린을 구현하려면 GoPro 또는 DJI가 필요합니다. Insta360 에이스 프로에는 플립 스크린이 있습니다.

 

2. 가장 가벼운 액션캠을 원한다면
무게는 179.8g으로 히어로 12 블랙의 154g, 액션 4의 145g에 비해 Insta360 에이스 프로의 무게가 무겁습니다.

 

3. 로그 캡처 기능이 필요한 경우
컬러 그레이딩이 중요하다면 이 카메라에는 로그 캡처 기능이 없습니다. 대신 GoPro 히어로 12 블랙을 구매해야 합니다.

 

글, 그림 출처:Techradar

 

 

인스타360 Ace Pro 에이스 프로 크리에이터 키트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