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마존 파이어 스틱 Amazon Fire TV Stick 4K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3. 12. 17. 22:12

본문

반응형

"저렴한 비용으로 즐기는 4K 스트리밍"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4K

다소 아마존 중심적인 이 스트리밍 장치는 빠른 탐색과 성능, 4K, Dolby Vision 및 HDR10+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지원 덕분에 대부분 훌륭하지만, 음성 어시스턴트 지원은 Alexa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가격도 매우 합리적이며, 전원 공급을 위해 USB-C 대신 마이크로 USB 포트를 사용하는 등 몇 가지 우려되는 점이 있습니다.

 

장점

+{빠른 탐색 속도

+{HDMI 익스텐더와 함께 제공

+{알렉사 음성 어시스턴트 지원

+매우 저렴한 가격

단점

-Amazon 중심 인터페이스

-전원 공급용 마이크로 USB 포트

-Max 버전에 대한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면 약간 중복됩니다.

 

2023년에 출시될 Amazon Fire TV Stick 4K는 어떤 혁신도 일으키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돌비 비전과 HDR 10+ HDR을 모두 지원하는 4K 동영상과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등 오늘날 최고의 TV 소유자가 스트리밍 기기에서 기대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매우 저렴한 가격까지 더하면 현재 사용 가능한 최고의 스트리밍 기기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제품이 그렇듯이, 이 경험은 회사가 제공하는 것에 지나치게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 더 많은 프라임 비디오 콘텐츠를 시청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기능이 풍부하고 온보드 스토리지가 제공됩니다. 또한 무료 콘텐츠도 많이 제공되기 때문에, 아주 특별한 것을 찾고 있지 않다면, 이 스트리밍 기기는 정가 이상의 가치를 제공합니다.

 

디자인 측면에서 보면 그냥 스틱입니다. 약간 부피가 큰 편이지만, HDMI 포트 처짐에 문제가 없다면 스트리밍 스틱치고는 약간 크다는 사실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놀랍게도 USB-C 포트 대신 마이크로 USB 포트를 전원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것이 왜 중요한지 궁금하다면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마이크로 USB 포트는 파손되는 경향이 있어 장기간 사용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킨다는 사실입니다. 다른 하나는 요즘에는 마이크로 USB 케이블이 훨씬 더 드물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어떤 이유로든 새 케이블을 사용해야 할 경우, 다른 기기의 USB-C 케이블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은 스트리밍 스틱을 TV에 꽂는 방식이 마이크로 USB 포트가 위쪽을 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과거에 아래쪽을 향한 스트리밍 스틱을 사용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전원 케이블에 아래쪽으로 힘이 가해져 장기적으로 손상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또한, 아마존이 HDMI 연장기를 포함시킨 것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TV의 HDMI 포트는 종종 상당히 가까운 위치에 있기 때문에, 옆 포트에 무언가를 연결할 경우 스트리밍 스틱을 위한 공간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이 연장기는 일반 HDMI 케이블처럼 끼울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줍니다.

익스텐더를 사용하든 사용하지 않든 연결하기만 하면 설정이 매우 쉽습니다. 리모컨에 배터리를 넣고 화면의 안내에 따라 Wi-Fi 및 Amazon 계정 로그인 정보가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기만 하면 됩니다. 과거에 Fire TV 장치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일부 정보가 저장되어 있으므로 가입한 서비스의 모든 앱을 다운로드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초기 설정 과정을 거치면 이 스트리밍 스틱은 최대 Wi-Fi 6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필요한 앱을 빠르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쿼드 코어 1.7GHz 프로세서 덕분에 앱을 열고 탐색하는 속도가 매우 빨라서 네트워크 문제가 없는 한 로딩을 기다릴 필요가 없었습니다. 4K, HDR10, HDR10+, Dolby Vision 및 Dolby Atmos를 지원하기 때문에 시청 중인 콘텐츠와 네트워크 속도에 따라 특정 콘텐츠를 로딩하는 데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지만 속도 저하를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습니다. 당연히 전체 인터페이스는 Amazon 중심이며, 홈 화면에 강조 표시되는 기본 앱은 Prime Video, Freevee 등과 같은 Amazon 앱입니다.  물론 이를 변경할 수는 있지만 약간의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중간 메뉴 표시줄에서 Amazon 이외의 앱을 선택하면 추가 콘텐츠 옵션을 표시하는 화면 하단 영역이 선택한 앱의 서비스로 업데이트되며, 실제 앱을 열지 않고도 업데이트됩니다.

 

Amazon Fire TV Stick 4K(2023년형)를 깨우면 자동으로 프라임 비디오 콘텐츠 미리보기 재생이 시작된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실망스럽지만, 이는 스트리밍 스틱의 저렴한 가격을 정당화하는 한 가지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 아마존 중심 생태계의 한 가지 장점은 알렉사와의 긴밀한 통합입니다. 물론 음성 어시스턴트 지원은 Alexa로 제한되어 있지만, 리모컨의 Alexa 버튼을 누르면 Fire TV 인터페이스를 음성으로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Alexa 에코시스템 연결하여 스마트 조명과 같은 모든 종류의 관련 장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Freevee 및 Amazon Fire TV 채널과 같은 무료 콘텐츠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Fire TV를 더 나은 비용 절감 옵션으로 만듭니다. 하지만 모든 무료 콘텐츠가 그렇듯, 일부는 시청할 가치가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지 않습니다.

 

 

글(번역), 사진 출처:Techradar

 

아마존 파이어 TV 스틱 4K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