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민 포러너 165 러닝워치 Garmin Forerunner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2. 29. 22:58

본문

반응형

가민 포러너 165 꼭 필요한 러닝 워치입니다.

[정품] Garmin 가민 Forerunner 165 블랙 347038

 

포러너 165는 중급 러닝 시계로서는 매우 훌륭해 보입니다. 지난 2년 동안 더 비싼 가격대의 제품만 출시되었기 때문에 가민에서 이 시계를 더 저렴하게 출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가격 대비 매우 좋은 구매를 할 수 있는 충분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장점

+기존 프리미엄 교육 기능 유지

+멋진 AMOLED 터치스크린

+13일의 배터리 수명

단점

-포러너 45 또는 55를 대체할 만큼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뮤직 버전 추가 지불

 

가민 포러너 165는 최고의 러닝 시계 라인에서 필요한 공백을 메워줍니다. 매우 저렴한 Garmin Forerunner 45 및 55 시계는 꽤 오래되었고, 그 다음 단계인 Garmin Forerunner 265 및 Garmin Forerunner 965 시계는 훨씬 더 비쌉니다. 따라서 언젠가 더 저렴한 포러너 65가 출시되기를 바라지만, 그 사이에 옵션이 있다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299.99달러부터 시작하는 포러너 165는 프리미엄 포러너의 장점은 많이 유지하면서 중간 가격대의 옵션으로, 훌륭한 훈련 동반자가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AMOLED 터치스크린, 작년 Garmin Forerunner 955에 도입된 에이스 모닝 리포트 기능, Garmin Venu 3에 도입된 낮잠 감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Garmin Connect 앱에서 코스를 생성하여 시계에 직접 동기화할 수 있으며, 기록된 운동 및 회복 데이터를 기반으로 운동을 제안하는 레이스 적응형 트레이닝 계획을 제공합니다. 한편 디자인은 프로필과 새롭게 디자인된 '달리기' 버튼까지 Forerunner 265를 매우 연상시킵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매력적이며, 특히 저렴한 가격대로 기능 면에서 진정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를 위해 Garmin은 265의 더 강한 Gorilla Glass 대신 화학적으로 강화된 유리를 화면에 사용하는 등 몇 가지 작은 희생을 감수했습니다. 배터리는 265보다 약간 작고 시계의 저장 용량은 8GB가 아닌 4GB입니다. 또한 매우 유용한 Garmin의 바디 배터리 기능의 훈련 준비 점수 진화, 멀티 밴드 GPS, 사이클링 파워 미터와의 호환성 등 몇 가지 기능이 누락되었습니다.

 

반응형

디자인

앞서 언급했듯이다른 포러너 제품군과 많은 DNA를 공유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3개의 버튼은 위아래로 이동하거나 모션 감지기가 작동하지 않을 때 시계 화면을 깨우는 데 사용되는 전형적인 Garmin 5 버튼 구성입니다. 왼쪽에는 시작/중지 버튼과 운동 중 옵션을 취소하거나 랩을 수동으로 표시할 수 있는 뒤로 버튼이 더 있습니다. 이는 이미 검증된 방식이며, Garmin은 여기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1.2인치 AMOLED 디스플레이는 3배 이상 비싼 프리미엄 에픽스 프로와 마찬가지로 생생하고 밝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트레이닝 도구가 우선이고 스마트워치는 그 다음이기 때문에 165는 예를 들어 최고급 Apple Watch에서 기대할 수 있는 부드러운 재생률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고가의 금속 재질의 뒷면도 없으며, 화학적으로 강화된 유리 화면을 제외하고는 모두 플라스틱과 실리콘으로 되어 있습니다. 내구성은 뛰어나지만 가격이 비싼 고릴라 글래스는 포러너 165의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기 위해 희생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래도 가볍고 손목에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외형과 촉감도 좋습니다.

 

사용자 경험은 터치스크린 또는 5버튼 시스템을 사용하여 쉽게 탐색할 수 있는 위젯 목록과 함께 대부분의 최신 Garmin 시계와 동일합니다. 쉽게 사용자 지정할 수 있어 라이브러리에서 원하는 위젯을 추가하거나 순서를 변경하여 자신의 트레이닝 스타일에 맞게 시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Garmin Connect는 또한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컴패니언 앱 중 하나이며, 복잡한 디자인으로 표면을 조금만 긁어보면 트레이닝의 수준을 높일 수 있는 풍부한 깊이와 잠재력이 드러납니다. 기능 섹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이전 Garmin 시계의 작동 방식이 마음에 들었다면 이 시계도 마음에 들 것입니다.

 

특징

가민은 손목 기반 러닝 파워와 같이 이 가격대에서는 기대할 수 없었던 많은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파워'는 심장이 얼마나 빨리 뛰는지 또는 얼마나 많은 칼로리를 소모했는지 추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총 에너지를 나타내는 노력을 계산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사이클링을 할 때처럼 전문 러너의 파워미터를 통해 측정해야 했지만 손목에서 이 수치를 표시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습니다. 

다른 기능으로는 매우 유용한 모닝 리포트가 있는데, 이 수치를 바탕으로 회복 상태를 알려주고 운동을 추천하는 기능, 코스 생성, 목표에 따라 기본 훈련 계획을 생성할 수 있는 Garmin Coach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운동에서 얼마나 잘 회복했는지 더 정확하게 알려주는 훈련 준비도 점수가 없어 모닝 리포트의 정확성에 의구심이 생깁니다.

 

달리기 시 속도와 거리를 측정할 때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멀티밴드 GPS 기능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GPS는 가민의 가장 큰 판매 포인트이므로 이 가격대에서도 최고의 기능을 제공하지 않는 것은 기회를 놓친 것입니다. 

하지만 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려는 사람들은 정확한 정확도는 신경 쓰지 않고 그저 좋은 추정치를 원하는 열성적인 러너일 것입니다. 이런 분이라면 멀티 밴드가 없어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여전히 훌륭한 러닝 워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 헤드폰을 시계에 직접 연결하여 재생 목록을 들을 수 있는 뮤직 버전을 사용하려면 프리미엄을 지불해야 합니다. 뮤직 버전은 또한 시계에서 헤드폰으로 바로 운동 가이드와 성과 알림을 제공하므로 도중에 페이스를 조절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글(번역)사진 출처:Techradar

 

 

[정품] Garmin 가민 Forerunner 165 블랙 347038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