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누비아 울트라 Nubia Z60 Ultra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3. 11. 22:38

본문

반응형

크고 대담하지만 합리적인 가격의 플래그십

누비아 Z60 울트라 nubia Z60 Ultra 5G 글로벌 버전 홍콩판 게이밍폰 무음 카메라, 16GB+512GB, 별빛, 512GB

Nubia Z60 Ultra는 환상적인 성능, 뛰어난 배터리 수명, 인상적인 균형 잡힌 카메라 시스템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합니다. 하지만 비게임용 휴대폰 분야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는 데 필요한 추가적인 세련미와 정교함이 부족합니다.

 

장점

+뛰어난 배터리 수명

+최상의 성능

+가격 대비 인상적인 라운드형 카메라 시스템

단점

-무겁고 못생긴

-형편없는 셀카 카메라

-매력적이지 않은 UI

 

서양에서는 누비아 브랜드가 그다지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 ZTE 계열사는 최근 몇 년 동안 놀라울 정도로 저렴한 Red Magic 게이밍 휴대폰으로 조용히 틈새 시장을 개척해 왔습니다.

하지만 누비아 Z60 울트라는 조금 다릅니다. 레드 매직 9 프로의 하드웨어 기능 중 많은 부분을 가져와서 보다 메인스트림급 플래그십 휴대폰에 적용하려고 합니다. 그 결과 600달러 미만의 가격에 인상적인 성능, 대용량 배터리, 놀랍도록 완벽한 기능을 갖춘 카메라 시스템을 갖춘 초대형 핸드셋이 탄생했습니다. 하지만 메인스트림 스마트폰 시장은 최고의 휴대폰에서 기교와 균형을 기대하는 고객들로 인해 훨씬 더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시장입니다.

뻔뻔스러운 외관이 많은 사람들을 망설이게 할 것이라는 사실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크고 비정상적으로 무거운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인더스트리얼 디자인 언어가 다소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 휴대폰의 대형 6.8인치 AMOLED는 괜찮은 화질이며, 베젤을 최소화하고 노치가 없는 조합이 매력적입니다. 전면 카메라를 디스플레이 뒤에 숨겨서 이를 달성했는데, 안타깝게도 셀카 품질이 형편없다는 뜻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일반' 스마트폰에서는 용서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다행히도 나머지 카메라는 가격 대비 성능이 꽤 괜찮은 편입니다. 메인 소니 IMX800 센서는 다양한 조건에서 밝고 디테일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64MP 3.3배 잠망경 카메라는 600달러/700파운드 미만 시장에서 보기 드문 제품입니다

 

일반적인 성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스냅드래곤 8세대 3은 게임과 같은 집약적인 작업을 아주 쉽게 처리합니다. 강력한 냉각 기능 덕분에 장시간 사용해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6,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입니다. 사실, 이 배터리는 휴대폰의 무게가 유별나게 무겁지만 이틀 동안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잠재력을 보장합니다. 80W 충전은 꽤 괜찮지만 무선 충전이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또 다른 작은 단점은 안드로이드 사용자 환경인 myOS를 채택했다는 점입니다. 기능적으로도 레드 매직보다 약간 덜 복잡하지만, 경쟁사 UI의 정교함이 부족하고 Apple과 삼성이 두 배 이상 제공하는 3년 업데이트만 받을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부품의 총합보다 약간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서류상으로는 매우 강력한 패키지를 제공하며, 절반 정도의 가격에 여러 가지 초고가 사양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완전히 응집력이 있거나 완전한 제품처럼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레드 매직 9 프로의 뛰어난 가성비 스마트폰의 특장점은 '일반' 스마트폰으로는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다듬는다면 누비아는 Z60 울트라의 후속작으로 무언가를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세요.

1.일반 플래그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완벽한 사진 번들을 원한다면
이 가격대에서 견고한 3.3배 망원 망원 카메라를 제공하는 휴대폰은 많지 않습니다.

 

2. 올스크린 휴대폰을 원하시는 경우
베젤이 작고 디스플레이 아래에 노치가 있어 전면이 올스크린으로 되어 있습니다.

 

3. 이틀간 지속되는 배터리 사용 시간
이례적으로 큰 배터리를 장착한 Z60 Ultra는 보통 사용 시 이틀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1. 휴대폰이 가벼운 것을 좋아한다면
이 제품은 시중에 나와 있는 폴더블폰 중 가장 무겁기 때문에 휴대하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2. 안드로이드 스톡을 선호한다면
누비아의 사용자 지정 UI는 나쁘지는 않지만, 구글의 기본 이상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3. 셀카를 많이 찍는다면
Nubia Z60 Ultra의 1,2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최악의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글(번역)사진 출처:Techradar

 

 

 

 

 

누비아 Z60 울트라 nubia Z60 Ultra 5G 글로벌 버전 홍콩판 게이밍폰 무음 카메라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