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폼랩 3D프린터 폼랩스 Formlabs Form 3+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3. 14. 21:25

본문

반응형

사용 편의성과 절대적인 품질 면에서 압도

Formlabs 폼랩 SLA 3D프린터 Form3+ Basic package, 설치/교육 포함

 

3D 프린터의 세계는 작년에 폭발적으로 성장했으며, 전체 공정의 속도와 품질이 더욱 향상되고 다행히도 지저분하지 않은 최신 기계가 등장했습니다. 폼랩스 폼 프린터는 수년 동안 이 분야를 선도해 왔습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다른 기계의 발전으로 인해 훨씬 더 비싼 Form 3+에 도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 기계와 전체 에코시스템을 사용하기 시작하면 이 기계가 훨씬 앞서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빌드 플레이트를 삽입하고 레진 카트리지를 설치하는 등 초기 설정은 매끄럽고 쉽습니다. 그 이후부터는 기계가 모든 것을 알아서 처리하며, 다양한 조정 옵션을 제공하는 PreForm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과 사용은 간단하지만 아무리 좋은 세척 스테이션과 건조 및 경화기를 사용하더라도 세척, 서포트 제거, 경화라는 일반적인 과정은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해야 하는 필수 과정입니다. 하지만 디테일과 치수 정확도 면에서 품질은 매우 뛰어납니다. 고품질이 3D 프린터에서 원하는 것이라면 일관되고 절대적인 신뢰성을 갖춘 유일한 옵션입니다.

 

장점

+뛰어난 품질

+밀폐 시스템

+자동 레진 디스펜서

단점

-비싼 가격

-여전히 수동 청소 필요

 

정해진 절차를 따르면 레진으로 인한 엉망진창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레진 프린트 전 과정을 살펴보는 것뿐이기 때문에 폼랩스도 레진 프린트 전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폼랩스는 먼저 프린트 공정을 통해 레진이 기계로 유입되는 모든 과정을 처리하는 기계를 만들어 레진 탱크가 설치되면 손을 더럽힐 필요는 프린트물을 제거하고 세척 및 경화할 때뿐입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세척 및 경화 과정에서도 세척과 자동 세척 및 경화 시스템을 통해 이 모든 과정을 쉽고 간편하게, 그리고 최대한 깨끗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Formlabs는 꽤 오랫동안 시장에 출시되어 왔고 많은 사용자 기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혼란을 없애지는 못하더라도 워크플로를 개선하고 가능한 한 깔끔하고 깔끔하며 끈적임이 없는 상태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를 제공하는 레진 프린터를 개발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프린터의 경우 적당한 크기이며 책상 공간을 꽤 많이 차지합니다. 하지만 크기는 작지만 여전히 상당한 공간을 차지하는 폼 워시와 폼 큐어를 위한 추가 공간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클리닝 스테이션을 위한 약간의 여유 작업 공간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고급 소재의 특성과 뛰어난 지지 구조 덕분에 제가 사용해 본 다른 어떤 프린터 모델보다 훨씬 빠르게 출력물이 정리되었고, 실제로 가벼운 터치식 지지대 덕분에 힘든 작업의 상당 부분이 제거되었습니다.

고품질 모델을 위한 완벽한 고품질 3D 프린트 솔루션인 Form 3+는 장비의 품질뿐만 아니라 과거에는 시간이 많이 걸렸던 작업을 훨씬 쉽게 만들어주는 워크플로와 에코시스템으로 인해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세요.

1. 최고의 품질을 원한다면
탁월한 인쇄 품질과 정밀도를 제공하므로 세밀한 모델과 프로토타입을 필요로 하는 전문가에게 최고의 선택입니다. SLA 기술로 매번 선명하고 깨끗한 인쇄물을 보장합니다.

 

2. 간소화된 워크플로우를 원한다면

자동 레진 처리, 교체가 간편한 탱크, 밀폐형 시스템을 갖춘 Form 3+는 3D 프린팅 공정을 간소화합니다. 폼 워시 및 폼 큐어를 포함한 에코시스템은 후처리를 더욱 간편하게 해줍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마세요.

1.돈이 부족한 경우라면
Form 3+는 프린터뿐만 아니라 전용 레진 및 추가 장비에 대한 프리미엄 가격표가 함께 제공됩니다. 비용이 가장 큰 관심사라면 더 저렴한 옵션도 있습니다.

 

2. 기능보다 단순함을 선호한다면
3D 프린팅을 취미로 하거나 처음 사용하는 경우, Form 3+의 고급 기능, 독점 재료 및 전반적인 시스템 복잡성은 사용자의 필요에 비해 부담스럽고 불필요할 수 있습니다.

 

 

글(번역), 사진 출처:Techradar

반응형

 

 

Formlabs 폼랩 SLA 3D프린터 Form3+ Basic package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