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논 카메라 Canon EOS Rebel SL3 250D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3. 17. 22:00

본문

반응형

EOS Rebel SL3 / EOS 250D는 다양한 렌즈를 장착할 수 있는 마운트에 여러 가지 검증된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작은 크기, 배터리 수명, 전반적인 성능이 모두 견고합니다. 요즘은 미러리스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만, 전통적인 설정을 원한다면 적어도 이런 작은 모델을 사용하면 됩니다.

EF-S 18-55mm 렌즈 키트가 포함된 캐논 EOS Rebel SL3 디지털 SLR 카메라 와이파이 내장 듀얼 픽셀 CMO, Black_18-55mm STM Kit | Base

 

장점

+뛰어난 배터리 수명

+뛰어난 듀얼 픽셀 CMOS AF 시스템

+작고 가벼우며 핸들링이 좋은 바디

+터치 컨트롤이 잘 구현됨

+LCD 반응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단점

-최신 9포인트 AF 시스템

-어색하게 설계된 전원 제어

-4K 동영상 자르기 및 롤링 셔터

-키트 렌즈가 광학적으로 더 좋을 수 있음

 

출시된 지 4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초보자를 위한 최고의 DSLR 카메라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최고의 엔트리급 DSLR 카메라를 선정한 결과, 예산이 넉넉한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선택이었습니다. 캐논은 더 이상 새로운 DSLR 모델을 개발하지 않고 있으며, 이는 EOS SL3의 보급형 후속 모델인 EOS R10이 미러리스 카메라라는 사실에서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DSLR의 클래식한 조작감을 선호한다면 EOS SL3는 입문자에게 여전히 훌륭한 가치를 제공할 것입니다. 잘 만들어졌고 가볍고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멋진 카메라입니다. 재고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온라인 소매업체를 둘러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열심히 검색하면 EOS Rebel T100(EOS 4000D / EOS 3000D라고도 함) 등 더 저렴한 옵션이 있지만, 추가 비용을 지불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은 EOS SL3라고 생각합니다.

 

특징

라이벌 Nikon과 마찬가지로 캐논의 대부분의 DSLR에는 24MP APS-C 센서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전 Rebel SL2에 탑재된 것과 동일한 센서로 추정되며, 유사한 듀얼 픽셀 CMOS AF 시스템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센서의 픽셀을 사용하여 뷰파인더를 사용할 때 일반적으로 DSLR이 초점을 맞추는 방식인 위상차 AF를 수행합니다. 센서에 이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라이브 뷰를 사용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Rebel SL3가 빠르게 초점을 맞출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캐논의 EOS DSLR에 사용되어 온 것과 동일한 EF 마운트가 장착되어 있으며, EF-S 및 EF 렌즈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유형의 렌즈를 선택하든 카메라 센서의 크기에 따라 렌즈에 1.6배의 크롭 팩터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카메라의 기본 키트 옵션인 EF-S 18-55mm f/4-5.6 IS STM 렌즈는 약 29-88mm의 유효 초점 거리를 제공합니다. 카메라 자체에 동등한 센서 기반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자체 이미지 안정화(I.S.) 시스템을 갖춘 렌즈가 특히 바람직합니다.

 

 최신 DIGIC 처리 엔진이 탑재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Rebel SL2와 동일한 5fps로 이미지를 연사할 수 있습니다. 이 연사 속도는 보급형 모델치고는 꽤 괜찮은 수준이지만 다른 미러리스 모델에 비하면 상당히 느린 편입니다. 액션이나 움직이는 피사체를 촬영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 모델이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디직 엔진은 여러 가지 제한이 있긴 하지만 24p까지 4K 동영상 촬영을 지원합니다.

 


예를 들어 4K 영상을 캡처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다른 프레임 속도가 없습니다. 또한 동영상에는 크롭 요소가 적용되어 녹화를 시작할 때 렌즈의 광각 시야가 약간 손실되지만, 이는 Full HD 또는 표준 HD 동영상을 녹화할 때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해상도를 Full HD로 낮추고 싶지 않다면 듀얼 픽셀 CMOS AF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뷰파인더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구성할 때 측광은 별도의 63존 측광 센서에서 처리되며, 일반적인 평가, 부분, 스팟 및 중앙 가중 평균 옵션 4가지가 제공됩니다. 라이브 뷰를 사용할 때도 동일한 패턴을 사용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측광이 메인 이미징 센서에서 수행되며 최대 384개의 개별 영역이 사용됩니다.

한편 픽처 스타일을 사용하면 색상, 선명도, 대비 및 기타 매개변수를 캡처하는 장면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이러한 모든 결정을 내리도록 하려면 기본 자동 모드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이미지의 특정 모양과 느낌을 원할 경우 인물, 풍경, 중립 및 흑백과 같은 옵션을 쉽게 호출할 수 있습니다.

 


EOS Rebel SL2에 탑재되었던 Wi-Fi와 Bluetooth는 모두 탑재되어 있지만, 이 모델에서는 NFC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하지만 피사체를 더 화사하게 표현하는 스무드 스킨 모드와 같은 작은 기능도 DSLR에서 처음 선보이는 기능입니다.

 

카메라를 잡았을 때 오른쪽에 USB 포트가 있는데, 더 빠른 최신 USB 3.1이 아닌 구형 USB 2.0 규격이지만 Wi-Fi나 카드 리더기만 사용하여 카메라에서 이미지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 바로 위에는 미니 HDMI 단자가 있으며, 왼쪽에는 3.5mm 마이크 단자와 리모트 릴리즈를 위한 추가 연결 단자가 숨겨져 있습니다.

 

Rebel SL3가 인상적인 부분 중 하나는 배터리 수명입니다. 1회 충전 시 1,070프레임으로 이 부분에서는 동급 최고 수준입니다. 

 


1회 충전당 650프레임을 제공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보다 훨씬 향상된 성능입니다. 라이브 뷰를 사용하거나 동영상을 녹화하면 이 수치는 약 320프레임으로 떨어지며, 이는 오늘날 많은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볼 수 있는 수준과 거의 비슷합니다.

카드 슬롯은 하나뿐이며, 카메라 하단에 배터리와 함께 장착되어 있습니다. UHS-I 표준 등급의 SDHC 및 SDXC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UHS-II 카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성능상의 이점은 없습니다.

 

글(번역),사진 출처:Techradar

 

 

 

 

 

EF-S 18-55mm 렌즈 키트가 포함된 캐논 EOS Rebel SL3 디지털 SLR 카메라 와이파이 내장 듀얼 픽셀 CMO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