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시안게임 축구 국가대표 나상호 어떤 선수인가?

스포츠

by 심쿠웅 2018. 8. 16. 22:01

본문

반응형

출생년도:1996.8.12

소속팀:광주FC

포지션:공격수


광주FC의 자랑 실질적인 에이스 빛고을 슈퍼루키 나상호 선수

많은 사람들이 아시안게임 차출 명단을 보고 낯선 이름이라 의아했다.

하지만 한국축구팬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선수다.


고등학교 시절에는 황희찬 선수와 비교가 될 정도로 황희찬 선수와 함께 동나이대 최고의 선수로 평가를 받았다.

황희찬 선수가 돌파가 장점이라면 나상호 선수는 득점력이 장점이다.


워낙 유명했기에 바로 프로입단을 할줄 알았지만 단국대로 진학을 하게 되고 대학시절 전북현대와의 FA컵 경기에서 수비진을 농락시키는 모습을 여러장면을 만들게 되면서 프로팀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좋은 활약을 펼친덕에 바로 광주FC로 입단을 하게 되어 지금은 광주FC 최고의 공격수 이면서 K리그2에서도 최고의 선수로 평가 받고 있다.




당시 감독이 김학범감독이였는데 그전 감독인 남기일 감독은 너무 공격적인 나상호를 활용하지 못하고 김학범이 감독이 되면서 나상호가 날개를 펴게 된다.


김학범 감독이 아시안게임 감독이 결정되면서 나상호는 이미 아시안게임 대표팀에 선발된거나 마찬가지였다.




나상호의 축구 스타일은 전형적인 9번 골게터 스타일이다.

작은키로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주면서 뒷공간을 파고드는 움직임이 좋다.

순간속력으로 수비 뒷공간을 파고들어 수비라인을 파고도는 라인브레이커 모습도 자주 보여주며 플레이 스타일상 오프사이드가 걸리기 쉬운데 잘 걸리지 않아 상대 수비수 입장에서는 막기 까다로운 선수다.


앞전에서도 말했듯이 나상호의 장점은 득점력이기 떄문에 기회가 오면 득점을 연결 시킬 능력이 충분하다.


이번 아시안 게임에서 손흥민 황희찬 이승우 황의조 사이에서 얼마나 출전할지 모르겠지만 조커로 활용하기에 현재로서는 제일 좋은 방안인거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