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리미 로봇 청소기 Dreame L20 Ultra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3. 12. 1. 22:24

본문

반응형

 

드리미 L20 울트라는 진공청소기와 물걸레질로 환상적인 청소를 할 수 있으며, 다양한 도구로 나무, 타일 또는 카펫 바닥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항상 '스마트'한 것은 아니지만, 스마트한 기능 덕분에 손이 많이 가는 작업도 많이 덜어줍니다. 하지만 강력한 성능에는 큰 가격이 따르기 마련이고 엄청나게 비쌉니다.

드리미 L20 Ultra 로봇청소기 + 악세서리 풀키트 세트 RLX41CE, 화이트

 

장점

+손이 많이 가지 않음

+놀라울 정도로 꼼꼼한 청소

+긴 베터리 수명

단점

-비싼 가격

-장애물 감지 기능 정확도

-추가 기능에 대한 가파른 학습 곡선

 

드리미 L20 울트라의 청소 방식에만 관심이 있다면 꿈만 같은 제품입니다. 사실,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최고의 로봇 청소기 중 하나라고 말하고 싶지만, 가장 비싼 제품 중 하나이기도 하고, 절약한 비용만큼 효율적으로 먼지를 잘라낼 것이기 때문에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드리미는 다양한 로봇 청소기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L20 울트라는 가장 크고 최고의 제품으로 다양한 기능, 도구, 트릭으로 가득합니다.

흡입력은 시중에서 가장 강력하며 접이식 걸레, 맞춤형 청소 계획, 장애물을 피하고 표면 유형에 따라 청소를 조정하는 스마트 AI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집안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으며, 테스트 기간 동안 계속해서 놀라운 청소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여기에는 대가가 따릅니다. 가장 비싼 로봇 청소기 중 하나이며, 정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부품이 많습니다. 막대한 선불금을 지불한 후에도 계좌에서 돈이 계속 빠져나가기 때문에, 최고급 모델을 구매할 수 있는 사람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로봇청소기 할인 행사에서도 주목해야 할 제품 중 하나입니다.

 

처음부터 사용 편의성이 큰 장점입니다. 자동으로 3D 지도를 생성하여 다양한 표면을 식별하고 벽이나 가구와 같은 움직일 수 없는 장애물을 기록합니다. 가구를 옮길 경우 이 로봇은 즉시 지도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봇의 추가 기능 중 상당수는  활성화하거나 이해하기가 까다롭습니다. 기술에 능숙하지 않다면 지불한 비용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장애물 인식 기능도 아직은 미흡합니다.

리뷰를 시작하면서 최고의 로봇 청소기 중 하나라고 소개했는데, 이는 틀린 말이 아닙니다. 이 제품은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지만, 비슷한 기능을 수행하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경쟁사 제품보다 추천하기는 조금 까다로울 뿐입니다.

 

반응형

다음과 같은 경우에 구매하세요.

1. 돈걱정이 필요 없으시다면
최고급 제품을 원하고 경제적 여유가 있다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교체용 걸레, 세제, 브러시 등의 비용을 계속 지불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2. 정리가 귀찮을 때
완벽하게 작동하지는 않았지만, 청소할 때마다 집을 다시 정리하고 싶지 않다면 Dream L20의 사물 인식 기능이 정말 유용합니다. 다만 물건이 흐트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3. 기술에 능숙한 분
아무리 기술에 능통해도 이 로봇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앱의 일부 추가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은 꽤 까다롭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십시오.

1. 드리미의 다른 제품 중 하나가 마음에 든다면
L20 울트라의 스마트 AI와 유용한 기능 중 상당수는 더 저렴한 다른 Dream 로봇 청소기에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2. 조용한 청소를 원할 때
최소 소리는 대화보다 더 크며, 원한다면 알람 시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3. 베이스 스테이션을 설치할 공간이 없는 경우
베이스 스테이션이 얼마나 큰지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집에 베이스 스테이션을 설치할 공간이 있는지, 이상적으로는 플러그 소켓 근처에 있고 로봇이 내릴 수 있는 공간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글, 그림 출처:Techradar

 

드리미 L20 Ultra 로봇청소기 + 악세서리 풀키트 세트 RLX41CE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