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맞벌이부부의 월급통장 관리 방법

정보

by 심쿠웅 2019. 12. 4. 20:08

본문

반응형

맞벌이 부부는 월급 통장을 어떻게 관리해야 좋을까?

그 답은 월급통장 1개로 모아서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게 좋다.

가계 수입, 지출 내역이 한눈에 보여 절약과 저축이 시작되는데 일원화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다.

월급통장은 두 명중에 재무 감각이 좋거나 돈 관리를 잘하고 계산을 잘하는 사람이 맡아서 관리하는 게 좋다.

단, 투명한 관리와 정보 공유는 기본으로 깔고 가야 한다.

우리 부부 같은 경우는 아내가 월급통장을 관리하고 있다.

결혼하기 전부터 월급통장을 하나로 통합시키면서 돈 관리를 아내가 한다고 했을 때 흔쾌히 OK 했다.

(결국 답은 정해져 있기 때문....)

처음에는 어떻게 하다 통장에 모아 어떻게 쪼개야 할지 어떻게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할지 아내가 책을 사서 공부하면서 시행착오도 겪었다.

하지만 연애시절부터 절약하는 모습을 많이 봐와서 돈 관리를 잘할 것이라고 믿었다.

지금도 매일 가계부를 쓰면서 확인하는 모습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고 맡기길 잘했다는 생각도 든다.

일부 맞벌이 부부들을 보면 둘 중 한 명이 월급통장을 관리한다고 하면 경제권을 뺏긴다는 생각 때문에 대화는 나누는 과정에서 부부 싸움을 하는 부부가 많다. 너무 경제권에 집착은 하지 않는 게 좋다.

월급통장 내역을 같이 확인하면서 서로 의논하고 서로 생각을 공유하면서 경제권을 함께 공유한다는 생각으로 대화를 나누다 보면 부부관계도 좋아진다.

서로 경제권을 가지려고 목소리를 높이다 보면 돈 관리는커녕 말싸움만 늘어나고 부부관계가 좋아질 수가 없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