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 화제 사건 이후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안나옴 확인 방법

정보

by 심쿠웅 2022. 11. 7. 15:40

본문

반응형

2022년 10월 15일 토요일 카카오 데이터 센터 화재 이후 티스토리에도 영향이 가서 많은 블로거님들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옴 현상이 많이 나타나는 중입니다.

 

그래서 증상 해결방법 그리고 광고가 제대로 나오고 있는 확인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먼저 확인해야할 부분은 하루방 문수가 최소 100 이상이 되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 정확한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그래도 500 이상은 되어야 한다는 점은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승인이 된지 얼마 되지 않으셨거나 조회수가 적은 블로그는 변수가 심하기 때문에 정확한 확인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입장에서도 조회수가 없는 글까지 광고를 송출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현재 경기가 좋지 않아 고단가 광고 자체가 거의 없는데 특히 금융, 대출 관련 부분은 거의 없고 여행 서비스 관련 광고도 거의 없을 정도로 줄어들어 블로그 글에 맞는 광고가 없어 노출이 안 되는 경우일 수도 있습니다. 클릭당 비용도 역시 많이 떨어진 상태인 것을 여러 블로그를 돌아다녀보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모바일로 내가 쓴 글 확인 하기.

광고가 나오는지 안나오는지 가장 정확한 방법은 모바일로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방문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모바일로 노출이 되고 있는거라면 웬만하면 PC에서도 나오기 때문입니다.

 

검색 우선순위는 1.구글, 2 네이버, 3 다음 순으로 확인.

 

구글에서는 광고 확인이 잘 되지만 네이버와 다음은 구글에 비해 확인이 잘 되지 않습니다.

외부 스킨 사용 및 html 편집에서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한 분이라면 모바일 티스토리 관리 꾸미기에서 웹 자동 연결 사용하지 않습니다로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보고서 확인

IP추적과 콘텐츠별 애드센서 수익의 포스팅 링크로 구글 광고 확인이 PC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애널리틱스에 나오는 페이지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월 애드센스 광고 확인이 가능하고 잘 나오고 있다면 아무 이상이 없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보고서 광고 게재 비율 확인

월 애드센스 보고서 맞춤 설정에서 광고 게재 비율 통계 확인 하기.

측정 항목 수정 클릭후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게재 비율 4개만 선택 후 

왼쪽 상단에 있는 최근 31 또는 날짜 맞춤 설정 후 광고 게재 비율만 선택해서 확인하기.

 

과연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지 최대 100% 기준으로 날짜별 확인이 가능합니다.

게재비율 100% 근접하게 높다는 것은 거의 모든 광고 요청에 대해서 광고가 제대로 게재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90%이하로 1일 정도로 떨어질 수 있지만 90% 이하가 너무 오래 반복되거나 80% 또는 그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면 본인 티스토리 광고 노출에 무언가 문제가 있다는 것으로 판단하면 됩니다.

 

그래서 광고 게재 비율만 확인하면 문제의 정확성 판단에 정확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페이지뷰, 노출수, 클릭수 등도 같이 확인을 하면 좀 더 정확하게 미노출에 대해서 판단이 가능합니다.

4가지 모두 큰 편차 없이 비슷한 그래프를 보여주는게 좋습니다.

 

 

시크릿 모드에서 확인

PC에서 광고가 제대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시크릿 모드에서 확인을 하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하기.

크롬에서 우측 상단 점3개 클릭 후 새 시크릿 창 클릭

시크릿 모드에서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조회수가 많은 글이나 2일 정도 지난 글에서 제대로 광고가 나오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노출이 안되는 걸 확인이 된다면 위의 방법을 반대로 하시면 됩니다.

먼저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후 시크릿 모드에서 블로그 글을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센터 일반 광고 게재 비율 확인

일반 광고 개제 비율만 확인해도 블로그에서 광고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 광고 게재 비율이 97~100%는 이상이 없다고 보면 되고 그 이하로 떨어진 상태라면 광고 노출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 1. 호스팅 문제

2. 검색 반영 문제

3. 도메일 설정으로 인한 문제

등등 복합적인 문제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최종 정리

1.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관련 광고 설정을 제대로 했는지 처음부터 점검하기

2. 모바일에서 광고가 제대로 나오고 있다면 큰 문제가 없음

3.PC에서도 잘 나오는지 확인을 하고 싶다면 위에 설명한 모든 데이터 근거 요소를 확인해보고 종합적으로 광고 노출에 문제가 없는지 파악하기.

 

 

참고 영상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