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인

만화가 윤서인 고소 당한 이유. 그리고 구속영장 기각

사진 출처: 한국일보


만화가 윤서인작가가 고소를 당했다. 그 이유는 웹툰에 성범죄자인 조두순을 희화한 캐릭터를 등장 시켜 피해자 가족들에게 큰 상처를 받고 피해자 가족이 고소를 진행하게 됬다.


이렇게 까진 진행된 이유는 그 웹툰을 본 국민들은 국민청원에 '조두순 피해자 가족을 우롱하는 윤서인을 처벌해달라' 라는 청원이 진행이 되고 무려 25만명이나 참가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분노를 하게 되었는데. 청원이 끝나고 나서도 진행되지 않는 이유는 피해자가 직접 고소를 진행해야 하는 부분 때문에 2018년 6월 1일 날짜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혀졌다.




사진 출처: 동아일보


사태의 심각성을 깨닫고 곧바로 웹툰을 내리고 sns을 통해서 사과문을 올렸지만 국민들의 분노는 사그러 들지 않고 있다.


과거 고 장자연씨, 그리고 소녀시대를 상대로 입에 담질 못한 말들을 하면서 꾸준히 논란을 키워온 인물이기 때문에 쉽게 여론을 바꾸기는 어려워 보인다.


표현의 자유도 물론 중요하지만 조금이라도 영향력이 있고 그 표현으로 인해서 상처를 받는 피해자들을 생각을 해서라도 조심해야 하고 표현의 자유 뒤에는 '책임'이라는게 꼭 뒤따라 다니는 점을 잊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법원측에서 구속수사 필요성이 없다고 말하면서 구속영장은 또 기각하게 되면서 피해자 가족은 또 상처를 입게 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