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골프 추적 시계 샷 스코프 V3 (Shot Scope V3) 해외리뷰 및 장단점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2. 8. 17. 11:18

본문

반응형

 

평점 4.0/5.0점

Shot Scope V3는 게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골프 시계입니다.

 

Shot Scope V3는 클럽 센서가 포함된 골프 전용 추적 시계로 깊은 게임 분석을 제공하지만 게임을 할 때는 라이브 스코어 카드가 없습니다.

 

장점

+ 정확한 샷 추적이 가능합니다.
+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 앱에서 게임 후 심층 분석을 수행합니다.

 

단점

-실시간 점수 카드가 없습니다.
-경사가 설명되지 않았습니다.
-홀 개요가 없습니다.

 

샷 스코프 V3는 GPS 및 스윙 기반 분석을 제공하여 게임이 정확하게 기록되도록 하는 골프 전용 추적 시계입니다. 이것은 많은 심층적인 게임 후 분석을 제공하는 스마트 앱과도 연동됩니다.

분명히 말씀드리면, 이 시계는 골프에만 적합하고 GPS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스포츠는 추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최고의 골프 시계 목록에 이름을 올릴 수는 있지만 예를 들어 Garmin에 대한 추가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애플워치 7이나 갤럭시워치 4와 같은 스마트워치에서 찾을 수 있는 앱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Google의 Wear OS나 Apple의 Watch OS는 없을 것입니다. 즉, 골프 트래킹 이상을 원한다면 다른 곳을 찾아보고 싶을 것입니다.

36,000개의 코스를 로드하고, 1.34인치 컬러 디스플레이와 10시간 이상의 배터리 수명을 갖춘 이 코스는 여러분이 가는 거의 모든 코스를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화면은 픽셀 기술에서 메모리를 사용하므로 밝은 햇빛에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지만 배터리 수명을 크게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GPS와 포함된 클럽 추적기를 사용하여 게임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게임 후 분석은 Garmin 경쟁사를 능가하는 환상적입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어떤 샷에 고전하고, 특정 클럽과 어떻게 경기하며, 페어웨이를 더 자주 놓치는지를 확인함으로써 실제로 게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샷 스코프 V3는 2017년에 출시된 V2의 후속작으로 2020년 여름 미국, 영국, 호주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출판 당시 가격은 180/$220/AU$370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계는 일반적으로 새 모델이 출시되면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간 판매 기간 동안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예를 들어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의 경우 저렴한 가격에 가격을 인상할 수 있습니다.

계절이 바뀌면 날씨가 덜 골프 친화적일 때 거래가 생겨나기 때문에 여러분은 또한 여러분이 더 잘 사는 것을 발견할지도 모릅니다. 보장은 아니지만, 조금이라도 절약하고 싶어서 급하게 구매하지 않으신다면 가격이 어떻게 변하는지 지켜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디자인

-1.3인치 컬러 디스플레이입니다.
-경량 디자인입니다.
-편안한 실리콘 스트랩입니다.

 

직사각형 모양의 화면을 사용하여 Apple Watch와 유사한 디자인 형태를 제공하지만 훨씬 더 단순합니다. 이것은 쉽게 조절 가능한 실리콘 스트랩 덕분에 손목에 편안함을 느껴서 한 번 자리를 잡으면 거의 눈에 띄지 않습니다.

플라스틱 측면에서 약간은 보이지만 심박수 추적과 같은 더 많은 프리미엄 재료와 기능을 제공하는 가민이나 애플 경쟁 제품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3인치 디스플레이는 여기서 사용되는 픽셀 기술의 메모리 덕분에 낮에 사용하기에 좋으며 적절한 176 x 176 픽셀 해상도로도 선명합니다. 터치스크린이 아니라 많은 골퍼들에게 좋은 일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단추 컨트롤을 장갑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또한 그것은 당신의 옷 밑이나 주머니에 있는 터치를 실수로 등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 시계는 39 x 34 x 10mm 크기로 검은색, 회색, 빨간색 또는 청록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유리는 굳어진 광물로 스크래치에 강하지만 현재 일부 시계에서 제공하는 사파이어 수준의 저항은 기대하지 않습니다.

이 장치는 방수 기능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아무 걱정 없이 비를 맞으며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이것을 쓰고 샤워를 하거나 물에 잠기지 않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물 속으로 걸어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이 시계는 GPS L1, 갈릴레오 E1, 글로나스 L1 및 클럽에 삽입할 수 있는 추적기를 포함하여 당신을 추적하기 위해 일련의 센서를 사용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5를 사용하여 iOS 및 Android를 포함한 장치와의 연결을 데이터 속도와 배터리 방전 측면에서 효율적으로 유지합니다.

이 시계는 풍부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갖춘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도록 수년간 개선되어 온 Shot Scope 앱을 통해 지원됩니다. 따라서 게임을 한 후 작업을 사용할 수 있는 영역을 명확하게 볼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자동 추적입니다.
-클럽추적입니다
-샷 거리입니다.

 

16개의 클럽 트래커 세트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샷을 추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당신의 숲과 아이언에 걸쳐 펼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매우 환영받는 추가입니다. 

일단 시계를 충전하고, 앱을 설치하고, 당신이 좋아하는 몇 가지 과정을 선택하기만 하면, 시작은 충분히 쉽습니다. 하지만 도착 시 시계를 작동시키는 것은 이득입니다. 코스를 습득하고 연주 준비를 마치는 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버튼 제어에도 불구하고 메뉴가 잘 배열되어 있으므로 시작은 직관적이고 즉시 학습할 수 있는 간단하고 유동적인 프로세스입니다.

 

이 시계는 자동으로 게임을 추적하지만 라이브 스코어 카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시 스크롤하여 어떻게 플레이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임 중에 참조하려는 경우에도 고전적인 필기 점수를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부정확한 부분을 수정하고 싶다면, 이것 또한 필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시계는 전용 레이저 거리 측정기와 비교했을 때 몇 야드 이내에 매우 정확했습니다. 몇 번의 샷에서 정확한 점수를 놓쳤지만, 기억하거나 기록했다고 가정할 때 나중에 수정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쉽습니다.

 

그 시계는 당신이 어떻게 놀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구멍 기반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린까지의 거리, 레이업까지의 거리, 위험과 같은 세부 사항들이 있습니다. 어느 쪽에 있는지도 포함해서 말이죠. 당신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개다리까지의 거리이지만 어쨌든 그것을 제공하는 시계는 많지 않습니다. 녹색의 전면, 중간 및 후면까지의 거리도 필요할 때마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샷 거리는 주행 후 버튼을 클릭하여 얼마나 멀리 도달했는지 즉시 확인할 수 있는 멋진 기능입니다. 다음 샷에서 무엇을 예상해야 하는지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말 잘 해냈을 때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단 라운드가 끝나면, 그 앱은 당신이 당신의 게임을 개선해야 할 부분을 볼 수 있는 정말 유용한 방법입니다. 각 홀에 대한 개요를 볼 수 있으며, 각 샷에 대해 공을 치는 위치를 보여주는 문자 그대로의 오버헤드 샷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라운드를 쌓으면 페어웨이 히트, 왼쪽 또는 오른쪽 실수, 스트로크 증가, 총 퍼트 수, 그린 롱 또는 쇼트 놓치는 횟수가 많을 경우 등 유용한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명확한 개요를 제공하므로 게임의 더 광범위한 영역과 세부 사항에 대해 작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홀에서 볼을 회수할 때마다 핀 수집 버튼 탭을 사용하여 몇 가지 수동 입력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핀 위치가 표시되므로 완료 시점에 대한 가장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을 두드리거나 손을 뻗을 때 습관이 되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모든 데이터 혜택에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핀을 수동으로 배치할 수 있는 기능 등 일부 기능이 부족했는데, 녹색의 특정 지점까지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대신 Garmin 대회와 달리 그린의 앞쪽, 중간 또는 뒤쪽까지의 거리만 제공합니다.

슬로프와 표고 변화에 대한 정보도 부족하며, 150야드 내리막에서 120야드 샷처럼 경기할 수 있기 때문에 그것을 고려할 수 없습니다.

 

코스를 벗어나면 이 웨어러블은 여전히 시간과 날짜가 있는 일상적인 시계로 작동하지만, 그게 전부입니다. 추가 기능은 기대하지 마십시오. 배터리는 최대 두 게임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할 때에만 사용할 수 있는 시계입니다.

 

특징

-배터리가 10시간 이상 걸립니다.
-클럽 태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10시간이 조금 넘는다고 주장되고 있으며 이는 거의 정확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당신의 게임에 어떤 의미가 있나요? 꽤 평균적인 플레이율을 바탕으로 충전하기 전에 두 라운드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여러분이 매 경기 후에 이것을 충전한다면, 여러분은 배터리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주말 또는 그 이상 골프 여행을 떠나신다면 전용 충전기 케이블을 가방에 넣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포함된 태그는 16개 중 각 클럽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라벨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유용한 추가 태그입니다. 그것들을 클럽 핸들의 맨 위에 놓으면 시계가 당신의 게임을 더 정확하게 추적하기 위해 그들과 함께 작동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GPS만 선택하면 플레이할 수 있는 거리는 있지만 게임은 추적되지 않습니다. 트랙 모드를 사용하여 클럽 데이터를 사용하지만 GPS 거리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는 GPS + 추적 모드로 이동하여 총 추적 및 거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듀얼 트래킹이 가장 좋지만 배터리를 최대한 사용하기 때문에 2라운드 이상 수명을 늘리려면 더 간단한 모드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용 대비 가치

 비용 대비 얼마나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는지를 고려할 때 매우 가치 있는 옵션입니다. 클럽 태그를 포함시키는 것 만으로도 이것들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가민 경쟁에 대한 큰 매력입니다. 

이 시계는 일부 경쟁사보다 더 저렴하지만, 다른 스포츠 트래킹도 할 수 있는 골프 트래킹만 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골프에만 필요하시면 클럽 스윙 정확도가 가장 좋은 트래킹을 원하시면 가격도 저렴합니다.

 

글, 그림 출처:Techradar(By Luke Edwards)

번역 파파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