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필기 노트앱 실플노트 (Simplenote) 해외리뷰 및 장단점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2. 8. 15. 20:07

본문

반응형

평점 4.5/5.0점

Simple note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노트를 작성하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간단한 노트 필기 앱을 찾고 있다면 Simplenote가 완벽한 선택입니다. 그러나 이 앱에는 경쟁 유료 앱에서 볼 수 있는 일종의 고급 기능이 부족합니다.

 

장점

+광범위한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탐색하기 쉽습니다.
+무료입니다.
+협업을 지원합니다.

 

단점

-텍스트 메모만 있습니다.
-첨부 파일이 없습니다.
-그리기 도구가 없습니다.
-고급 기능이 부족합니다.

 

2008년, Simperium이라는 소프트웨어 스타트업은 사용자가 쉽게 필기할 수 있도록 하는 애플리케이션인 Simplenote의 첫 번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1년 후, 광고를 제거하고 Dropbox 스토리지 앱과 노트를 동기화하는 등의 추가 기능을 추가한 프리미엄 버전의 앱을 출시했습니다. 

2013년, 유명한 소프트웨어 회사인 Automatic은 Simperium과 그 주력 제품인 Simplenote 앱을 구입했습니다. Automatic은 모든 웹 사이트의 40% 이상을 지원하는 인기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인 WordPress의 개발자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심플노트를 구입한 후 오토매틱은 안드로이드와 리눅스 버전의 앱을 출시했고 프리미엄 버전도 중단해 모두에게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2016년에 이 회사는 Simplenote 클라이언트 앱의 소스 코드를 공개하여 오픈 소스로 만들었으며 사용자 지정이 매우 용이했습니다.

 

심플노트 앱의 가장 좋은 점은 완전 무료라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노트필기 앱은 무료이므로 고급 기능에 액세스하려면 결제가 필요합니다. 반면, 누구나 가입 즉시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특징

등록하는 것은 쉽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공식 웹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모바일 장치(iOS 또는 Android) 또는 개인 컴퓨터(Windows, macOS 또는 Linux)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십시오. 계정을 얻기 전에 확인할 수 있는 유효한 전자 메일만 있으면 됩니다.

등록 프로세스를 완료한 후 즉시 Simplenote 대시보드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는 최소이고 정리되어 있지 않습니다. 가장 먼저 관찰해야 할 기능은 노트 만들기입니다. 책과 펜을 닮은 새로운 노트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노트를 클릭하면 입력할 수 있는 새 노트가 열립니다.

 

텍스트 편집기는 매우 간단합니다. 포맷 없이 무미건조한 텍스트만 지원하는데, 우리는 이것이 단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심미적인 목적으로 디지털 노트북의 텍스트를 포맷하는 것을 즐기지만, 앱으로는 그렇게 할 수 없습니다. 긍정적인 측면에서, 이 특징은 단순한 것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에게 플러스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하면 메모를 하는 데 집중하고 산만해지지 않기 매우 쉽습니다. 

형식 지정과 유사한 유일한 기능은 모든 노트에 체크리스트를 추가하고 완료되면 표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할 일 목록을 쉽게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앱에서 주목한 한 가지 훌륭한 기능은 노트를 게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노트를 입력하면 노트를 온라인으로 게시하고 링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에 해당 링크를 입력하면, 노트가 웹 페이지로 표시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어디서든 자신의 노트에 액세스하거나 다른 사람과 노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노트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 항상 앱에 로그인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기능은 공동 작업입니다. 이메일을 통해 다른 사용자를 초대하여 노트를 보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함께 할 수 있는 인원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인터페이스

사용 편의성은 장점 중 하나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그 앱은 매우 간단합니다. 인터페이스는 하드카피 노트북과 비슷한 느낌으로 최소이고 깔끔하지만 공간이 무제한입니다. 디지털 레이맨이라면 누구나 어려움 없이 앱을 탐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원

 문제가 발생할 경우, 회사 직원에게 연락하여 답변을 기다릴 수 있는 전용 지원 이메일이 있습니다. 무료 앱이기 때문에 지원이 보장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더 유리하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웹 사이트에도 공식 도움말 페이지가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는 앱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사용자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을 찾을 수 없는 경우 이메일 지원을 선택하기 전에 먼저 상담해야 합니다.

 

경쟁사

주요 경쟁업체로는 Concept, Evernote 및 율리시즈가 있습니다. Simplenote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경쟁사보다 더 큰 장점입니다. 그러나 텍스트 형식 지정 및 문법 검사와 같은 경쟁업체에서 볼 수 있는 고급 기능이 부족합니다.

 

글, 그림 출처:Techradar(By Stefan Ionescu)

번역 파파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