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워크플로위 사용법 WorkFlowy 해외리뷰 및 장단점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2. 8. 11. 14:12

본문

반응형

WorkFlowy는 작업흐름을 계획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기본적인 할 일 목록 앱을 찾는 사람들에게 WorkFlowy는 현명한 선택입니다. 그것은 사용하기 쉽고 일을 매우 잘 수행합니다. 주요 단점은 경쟁사의 작업 관리 앱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보완 기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장점

+ 사용하기 쉽습니다.
+가격이 투명합니다.
+모바일 앱입니다.
+Linux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비쌉니다.
-특징이 제한됩니다.
-오프라인 액세스가 없습니다.

 

두 기업가인 Mike Turitzin과 Jesse Patel은 사람들이 그들의 일을 관리하고 조직하는 것을 돕기 위해 2010년에 WorkFlowy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중 하나인 Y Combinator가 개최한 스타트업 캠프에서 이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앱의 중심 기능은 텍스트 기반 중첩 목록과 최소하면서도 우아한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할 일 목록 앱은 현재 2백만 명 이상의 등록 사용자와 1만 5천 명의 유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가격

WorkFlowy 앱은 무료입니다.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무료 버전이 있지만 유료인 프리미엄 버전에 비해 기능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많은 To-Do-Do 목록 앱과 달리 WorkFlowy에는 프리미엄 플랜이 하나만 있으며 월별 또는 연간 결제가 가능합니다. 보통 한 달에 4.99달러인데, 1년 동안 한 번에 결제하시면 20% 할인됩니다.

무료 체험 기간은 7일이며, 결제 세부 정보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언제든지 구독을 취소할 수 있지만 웹 사이트에서 공식적인 환불 보증 정책을 찾을 수 없습니다. 이는 환불을 제공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나타내는데, 우리는 이를 불이익으로 간주합니다.

 

특징

WorkFlowy에 가입하는 것은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플랫폼이 인증 코드를 보낼 수 있는 유효한 전자 메일만 있으면 됩니다. 등록 페이지에 코드를 입력하고 확인하면 됩니다. 

매우 간단한 To-Do 목록 앱입니다. 대시보드에서 단추를 클릭하는 것만으로 원하는 만큼의 작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앱의 정의 기능은 텍스트 기반 중첩 목록입니다.  즉, 생성하는 각 태스크 아래에 할 일 목록의 무한 루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체육관 방문"이라는 제목의 작업에서 참여하려는 각 운동을 지정하는 할 일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목록의 각 연습에서 수행할 강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너의 이름 아래 특정 시간에 운동을 하고 싶은지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들 수 있는 중첩 목록 수에는 제한이 없으며, 이 기능을 통해 견고한 워크플로우 계획을 만들 수 있습니다. 

태그를 만드는 모든 작업에 추가하여 태그를 빠르게 필터링하고 시각적으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크기가 아무리 크더라도 모든 작업을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기능은 백링크의 사용입니다. 작업관리 목록을 입력할 때 이전 작업관리 목록의 부분에 대한 연결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작업관리 목록의 여러 부분을 연결하여 대화형 워크플로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기능은 공동 작업입니다. 목록에 대한 링크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해당 링크를 가진 모든 사용자는 사용자가 부여하는 권한에 따라 사용자의 작업관리 목록을 보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웹 기반 인터페이스나 데스크톱(Windows, macOS, Linux) 또는 스마트폰(iOS 또는 Android)용 네이티브 앱을 통해 WorkFlowy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몇 안 되는 해야 할 일 목록 앱 중 하나로, Linux 운영 체제용 네이티브 앱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 앱의 인터페이스는 결함이 거의 없습니다. 사용 편의성 기준에서는 별 5개를 부여합니다.

 

지원

앱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연락할 수 있는 직접 지원 이메일이 있습니다. 또한 플랫폼에 대한 포괄적인 사용자 가이드와 자주 묻는 질문이 포함된 공식 도움말 페이지도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답변이 없을 경우 직접 지원을 요청하기 전에 먼저 이 도움말 페이지를 참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쟁사

WorkFlowy의 주요 경쟁업체로는 Concept, Evernote 및 Trello가 있습니다. 이 경쟁사들에 비해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글, 그림 출처:Techradar(By Stefan Ionescu)

번역 파파고

사용방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