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화웨이 아너 매직 Honor Magic V2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2. 15. 22:24

본문

반응형

벤치마킹의 기준이 되는 아름다움

화웨이 HONOR 매직 V2 Magic 중국판 무음 카메라 듀얼심 효도폰, 16GB+512GB, B. 우아한 블랙, 512GB

 

Honor Magic V2는 폴더블폰 디자인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습니다. 비슷한 가격대의 경쟁 제품보다 더 얇고 가벼우며, Honor의 프리미엄 캔디바 디바이스에서 고사양 기능을 충분히 차용하여 인상적인 폼 팩터 이상의 찬사를 받을 만합니다. 다만, 이 제품을 소유하는 특권을 누리기 위해 상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며, 중간 수준의 소프트웨어와 방수 기능이 없는 것에 만족해야 합니다.

 

장점

+독보적인 폴더블 디자인

+선명하고 눈이 편안한 디스플레이

+인상적인 배터리 수명

단점

-IP 등급 없음

-무선 충전 불가

-소프트웨어의 완성도가 부족

 

삼성의 TV 마케팅이 믿게 하는 것과 달리 폴더블폰은 아직 캔디바 형태의 주류에 의미 있게 다가서지는 못했지만, 전 세계 모바일 제조업체(Apple 제외)가 폴더블 이상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다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작년에 삼성 갤럭시 Z 폴드 5, 구글 픽셀 폴드, 원플러스 오픈이 출시되어 최고의 폴더블폰 목록을 뒤흔들었지만, 업계에 큰 변혁을 일으키고 있는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 Honor도 새로운 폴더블 플래그십 제품인 Honor Magic V2를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새롭다'고 말하지만, 이 훌륭한 Honor Magic VS의 후속작은 실제로 반년 넘게 출시되어 왔습니다.  2023년 7월에 중국에서 공식적으로 공개되었고, 9월에 열린 IFA 2023에서 이번에는 전 세계에 다시 공개되었습니다. 그 후 2024년 1월에 유럽에서 포르쉐 브랜드 버전과 함께 판매되기 시작했으며, 2024년 MWC에서 후속 공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더 얇고, 더 가볍고, 더 매력적이며, 이 세 가지 장치만큼 강력하다는 것입니다. 이 휴대폰에는 작년의 최고급 Snapdragon 8 2세대 칩셋과 뛰어난 Honor Magic 5 Pro에서 많이 차용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설정도 마찬가지로 인상적이지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며, 휴대폰의 듀얼 5,000mAh 배터리는 오래 지속되고 사용 가능한 전력을 제공할 만큼 충분히 크고 얇습니다. 아름다운 디자인은 IP 방수 등급이 없기 때문에 가능한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큰 문제는 아니지만, 이는 유명 경쟁 제품에 비해 객관적으로 내구성이 떨어지는 휴대폰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선 충전 기능도 없으며, Honor의 운영 체제를 처음 접하는 경우 익숙해지는 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MagicOS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삼성의 One UI 6나 구글의 매우 간소화된 Android 버전만큼 세련되지는 않습니다. 또한 사진 촬영을 너무 많이 방해합니다.

펼쳤을 때의 디자인은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그 어떤 폴더블 디자인보다 훨씬 매끈하고, 접었을 때는 정말 현대의 캔디바 핸드셋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디자인을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이 폴더블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의 거의 모든 면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출시된 폴더블 경쟁 제품들과 거의 비슷한 수준입니다.

 

반응형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세요.

1. 현존하는 가장 얇은 폴더블폰을 원한다면
접었을 때나 펼쳤을 때나 동종 제품 중 가장 얇은 기기입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어떤 폴더블폰도 Magic V2의 날렵한 디자인에 비할 수 없습니다.

 

2. 눈에 편안한 디스플레이를 원한다면
독점적인 눈 친화적인 디스플레이 기술을 활용하여 가장 인상적인 두 개의 폴더블 스크린을 제공합니다.

 

3.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이 필요하다면
배터리 걱정 때문에 폴더블을 망설이는 분이라면 오래 지속되는 5,000mAh 셀이 이러한 걱정을 덜어줄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1. 최고의 폴더블 카메라를 원한다면
카메라는 완벽하게 괜찮지만 - 실제로 휴대전화의 50MP 메인 슈터도 인상적입니다 - Google Pixel Fold와 OnePlus Open의 전반적인 카메라 설정이 더 우수합니다.

 

2.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경우
완벽하지만 불규칙한 Honor의 MagicOS 운영 체제를 사용해 본 적이 없다면 적응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글(번역),사진 출처:Techradar

 

 

화웨이 HONOR 매직 V2 Magic 중국판 무음 카메라 듀얼심 효도폰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