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칼디지트 칼디짓 TS4 썬더볼트 독 CalDigit Thunderbolt Dock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2. 19. 22:24

본문

반응형

CalDigit TS4 썬더볼트 독은 뛰어난 독으로 돋보입니다. 현대식 책상에 필요한 모든 포트를 제공하는 동시에 안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칼디짓 CalDigit TS4 썬더볼트4 독 맥북 도킹스테이션 포트확장 C타입

 

장점

+98W의 놀라운 전력 공급

+환상적인 포트 옵션

+추가 썬더볼트 포트

+뛰어난 디자인과 빌드 품질

단점

-비싼 가격

-약간 부피가 크다

-HDMI 없음 - DP 및 USB-C만 가능

 

CalDigit TS3는 훌륭한 도크였습니다. TS4를 통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TS3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했지만, 최고의 노트북 도킹 스테이션에 관한 한 다른 영역에서 개선되었습니다.

 

언박싱 및 첫인상

 고품질, 내구성, 그리고 강인한 느낌을 줍니다. 마치 포드 F250 디젤이 영원히 달릴 수 있을 것 같은 느낌, 지프가 미지의 지형을 탐색하고 조종할 수 있는 느낌, 맥북 프로가 가장 까다로운 생산 작업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노트북이 될 수 있는 느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멋진 도크는 약간 요란한 느낌이 들거나, 플라스틱으로 많이 만들어져 있거나, 많이 사용하면 부러질 것 같거나,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CalDigit TS4는 다릅니다. 앞으로 몇 년 동안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고, 그날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고된 업무 중에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반응형

디자인 및 빌드 품질

가로 또는 세로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금속 상자입니다. 외형적인 모양 외에도 의도적으로 설계된 한 가지는 포트 레이아웃입니다. 대부분의 독은 업스트림/호스트 USB-C/썬더볼트 포트를 기기 전면에 배치해 책상 위를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이 설정이 때때로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책상 설정은 전면에 포트가 있어 복잡해집니다.

 

모든포트를 뒷면에 배치하여 필요할 때를 제외하고는 전면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더넷 포트, 디스플레이, 몇 개의 USB-A 장치, Thunderbolt 장치, 심지어 스피커까지 모두 뒷면에 꽂아두면 데스크톱을 어지럽히지 않고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이제 썸 드라이브, SSD, 헤드폰, SD 카드를 연결해야 할 때 TS4의 전면에 아무것도 걸리지 않습니다. 저는 이 도크의 전면을 대부분의 경우 깨끗하고 깔끔하게 유지하면서 일시적으로 무언가를 사용해야 할 때만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잠재적인 문제가 될 수 있는 한 가지는 이 독에 HDMI 출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는 썬더볼트 포트 두 개와 디스플레이포트가 있지만 HDMI는 없습니다. 일부 사용자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HDMI는 여전히 인기가 많기 때문에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느낀점

사용은 예상대로였습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포트 수가 매우 만족스러웠고 앞으로 이 도크에 어떤 문제가 생길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독을 사용할 때의 또 다른 환상적인 요소는 전원 공급입니다. 이 도크에서 제공하는 전원 공급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독에 꽂은 모든 기기는 이전에 사용했던 다른 독보다 훨씬 빠르게 충전되는데, 이는 전체 98W 노트북 전원 공급과 나머지 기기 주변의 고속 충전 포트 덕분입니다. 또한 노트북을 호스트 포트에 연결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장치가 계속 충전되거나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많은 도크는 '온라인' 충전만 지원하므로 노트북이나 호스트 장치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충전 가능한 포트가 작동합니다. CalDigit TS4를 사용하면 오프라인 충전 기능 덕분에 컴퓨터의 플러그를 뽑고 자리를 비우거나 하루 일과를 마친 후에도 장치가 충전이 완료될 때까지 계속 충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독의 전면에 있는 SD 및 MicroSD 카드 슬롯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다는 점이 얼마나 유용한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카메라에서 사진을 쉽게 덤프하고 3D 프린터에 파일을 쓰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포트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도움이 되었으며, 수많은 동글과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고도 MacBook Air의 성능을 훨씬 더 높일 수 있게 해줍니다.

 

 

 

 

칼디짓 CalDigit TS4 썬더볼트4 독 맥북 도킹스테이션 포트확장 C타입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