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노스 빔 2세대 Sonos Beam (Gen 2)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2. 22. 21:56

본문

반응형

작은 공간에 완벽한 사운드바.

Sonos 소노스 빔 Gen 2 와이파이 베이스 부스트 선명한 대화 스테이지 돌비 애트모스 3D 파노라마 사운드 블랙, White

 

소노스 빔(2세대)은 기존 사운드바에 비해 크게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돌비 애트모스 지원, HDMI eARC 호환성, 새로운 디자인이 추가되었습니다. 제공되는 가상 애트모스에 대해 완전히 확신하지는 못했지만, 이 사운드바는 환상적인 사운드와 작은 공간에 완벽하게 어울리며 중간 가격대로 주머니 사정에 크게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장점

+와이드 사운드 스테이지

+고해상도 오디오 호환성

+컴팩트한 디자인

단점

-오리지널보다 약간 더 비쌉니다.

-업파이어링 트위터 없음

-TruePlay는 iOS 기기에서만 작동합니다.

 

멀티룸 오디오의 거인 Sonos의 컴팩트하고 강력한 사운드바입니다. 가상 돌비 애트모스, HDMI eARC 호환성, 새로운 디자인으로 기존 미니 사운드바를 크게 개선한 제품입니다.

 

광범위한 에코시스템과의 통합 덕분에 추가 스피커와 결합하여 설정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빔(2세대)은 그 자체로도 훌륭한 사운드를 제공하지만, Sonos 서브에 연결하거나 한 쌍의 Sonos One SL 스피커를 후면 좌우 채널로 사용하면 오디오 성능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설정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Sonos S2 앱만 있으면 사운드바를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원하는 음성 어시스턴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S2 앱을 사용하면 내장 마이크를 사용하여 사운드바의 오디오를 방 크기에 맞게 보정하는 Sonos의 TruePlay 기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TruePlay가 여전히 iOS 기기에서만 작동한다는 점은 아쉽지만, 사운드에 차이를 만들어냅니다. 그래도 설정 과정을 위해 친구의 iPhone을 빌릴 수 있으며, 그렇게 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이전 모델과 달리 새로운 Beam은 기존 사운드바 팬들이 오랫동안 요청해 온 기능인 eARC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운드바는 고해상도 오디오 코덱을 포함한 이전보다 더 많은 고급 오디오 형식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은 돌비 애트모스 지원입니다. 이 사운드바에는 '진정한' 애트모스에 필요한 업파이어링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지는 않지만, 심리 음향 기술을 사용하여 영화 사운드트랙의 높이감을 제공합니다. 

 


 크기에 비해 광활한 사운드 스테이지와 강력한 오디오 성능을 갖추고 있지만, 더 큰 형제 제품인 Sonos Arc(업파이어링 드라이버가 장착된)에서 느낄 수 있는 오버헤드 사운드는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여전히 애트모스가 적용되지 않은 바보다 훨씬 더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으며, 다른 가상 애트모스 바만큼 설득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량의 수직 정보가 전달됩니다. 

전반적으로 거실을 가득 채우지 않는 중급 사운드바를 찾고 있고 향후 서브우퍼 또는 후면 스피커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을 원한다면 Beam(2세대)은 훌륭한 선택입니다. 다만 놀라운 Dolby Atmos 환경을 기대하지는 마세요.

 

 

글(번역),사진 출처:Techradar

 

 

 

 

Sonos 소노스 빔 Gen 2 와이파이 베이스 부스트 선명한 대화 스테이지 돌비 애트모스 3D 파노라마 사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