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기어 나이트호크 Netgear Nighthawk RS700S 장점 단점 리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2. 26. 16:08

본문

반응형

놀라운 성능을 제공하는 넷기어 최초의 Wi-Fi 7 공유기

타워 디자인, 압도적인 성능

NETGEAR Nighthawk Tri-Band WiFi 7 Router (RS700S) - BE19000 Wireless Speed (Up to 19Gbps) - Coverage

 

RS700S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과한 사양이지만, Wi-Fi 7의 성능은 이전 세대의 Wi-Fi 기술과는 차원이 다른 수준입니다. 하지만 일부 Wi-Fi 7 기능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필요하므로 열성적인 얼리어답터라도 조금 더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장점

놀라운 Wi-Fi 성능

10기가비트 유선 연결 10기가비트 유선 연결

200개 장치에 연결

사용하기 쉬운 앱

단점

매우 비싸다

보안 기능 구독 필요

현재 Wi-Fi 7을 지원하는 장치는 거의 없습니다.

 

넷기어는 2023년 3월에 최초의 Wi-Fi 7 라우터로 나이트호크 RS700S를 발표했지만, 미국에서는 연말까지 판매되지 않았습니다. 게다가 Wi-Fi 기술 개발을 감독하는 Wi-Fi Alliance는 'Wi-Fi 인증 7'이라는 다소 이상한 레이블로 2024년 CES까지 새로운 표준을 공식적으로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최고의 와이파이 공유기 페이지에서 최고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최첨단 기술을 갖추고 있지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공정하게 말하면, Wi-Fi 7은 2.4GHz, 5.0GHz 및 6.0GHz 대역을 사용하는 트라이밴드 RS700S가 19Gbs의 최고 속도를 자랑하며 이전 세대의 Wi-Fi를 날려버립니다. 넷기어는 또한 한 번에 200개의 디바이스에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테스트할 수 있는 디바이스 수가 많지 않습니다.

 

물론 아직 Wi-Fi 7을 지원하는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가 많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이 모든 것이 과한 요구일 수 있지만, RS700S는 8K 비디오와 VR 헤드셋 및 게임이 표준이 될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물론 Wi-Fi 7은 여전히 구형 컴퓨터 및 모바일 디바이스와 하위 호환되므로 기존 디바이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새로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가 없다면 그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세요.

1.얼리어답터인 경우
현재 Wi-Fi 7을 지원하는 컴퓨터나 모바일 디바이스는 많지 않지만 곧 출시될 예정이며, 이 새로운 표준의 빠른 속도와 향상된 안정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매우 스마트한 집(또는 사무실)이 있는 경우
 최대 200개의 디바이스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스마트 조명, 보안 카메라 및 기타 스마트 디바이스가 많은 사무실 가정에 적합한 옵션입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1. 예산이 부족한 경우
말할 필요도 없이, 현재 시중에는 저렴한 라우터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내 광대역 서비스는 여전히 평균 100Mbps 정도이며, Wi-Fi 6 또는 Wi-Fi 6E를 지원하는 구형 라우터도 이러한 속도를 충분히 처리할 수 있습니다.

 

2. '구식'이라는 말을 믿지 않으세요?
제 메인 사무실 컴퓨터는 거의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Wi-Fi 5만 지원하므로 결국 업그레이드할 때까지 초고속 Wi-Fi 7 라우터는 불필요한 비용입니다.

 

 

NETGEAR Nighthawk Tri-Band WiFi 7 Router (RS700S) - BE19000 Wireless Speed (Up to 19Gbps) - Coverage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