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 경쟁력 순위 한국은 23위 일본은 34위 일본반응

정보

by 심쿠웅 2020. 6. 18. 21:51

본문

반응형

스위스에 본사를 둔 국제 경영 개발원 (IMD)이 발표 한 국가 경쟁력 순위에서 한국이 23 위에 올랐다. ■ 세계 최고의 나라 랭킹 1 위는 스위스, 한국은 20 위, 일본은?  기획 재정부 (절약에 상당)는 6 월 16 일, IMD 세계 경쟁력 순위 2020 년판 한국이 63 개국 중 23 정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한국은 전년의 28 위에서 23 위로 5 계단 상승, 2000 년 이후 가장 큰 폭의 향상되었다. 이것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확대되는 가운데 국민의 위기 대응 수준, 보건 인프라 등의 측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것이 어떤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한편, 싱가포르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1 위에 올랐다. 2 위는 덴마크 (지난해 8 위), 3 위는 스위스 (지난해 4 위), 4 위는 네덜란드 (지난해 6 위), 5 위는 홍콩 (지난해 2 위)이었다. 미국은 10 위, 중국 20 위, 일본은 34 위를 차지했다. 미국과 중국의 국가 경쟁력 순위가 전년에 비해 낮아진에는 미중 무역 마찰에 의한 국제 무역의 악화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싱가포르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1 위에 올랐다. 2 위는 덴마크 (지난해 8 위), 3 위는 스위스 (지난해 4 위), 4 위는 네덜란드 (지난해 6 위), 5 위는 홍콩 (지난해 2 위)이었다. 미국은 10 위, 중국 20 위, 일본은 34 위를 차지했다. 미국과 중국의 국가 경쟁력 순위가 전년에 비해 낮아진에는 미중 무역 마찰에 의한 국제 무역의 악화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김경희 기자김경희 기자 - 조선일보 일본판

enk***** : 평가 항목도, 배점도, 평가자도 누군지 아무도 모르고 랭킹 자체가 북유럽이 상위를 이루도록 설계되어 있다.

높은 복지가 경쟁력으로 직결된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1인달 GDP가 높다는 것이 경쟁력이라고는 할 수 없다.

랭킹 기사만 올리는것, 이것을 일본인에게 보여주고 우월감에 빠져 구독하는 조선일보 독자... 참 편하게 일한다.

    -tom***** : 맞아, 북유럽은 게으른 집단이야. 특히 남자들은

         -Rosarian202 : 다른 조선일보 기사들 보면 항상 댓글창이 없는데 이런 기사들만 한해서 댓글창이 있는 게 참 웃기다.

 

 

aup***** : 굉장하시네요.

일본보다 위라면 빨리 일본에 빚좀 갚으세요~ 통화스와프도 필요 없어요~

     -JP.com : 일본보다 높은 순위를 차지해서 축하해 그러니까 일본에 오지 마라!! 경쟁력이 낮으니까 일본이 동생이지?? 형이라면 동생한테 용돈 정도는 줘야지! 절대 스왑 같은 거 부탁하지 마라

돈 갚아라!! 자기보다 밑에는 돈 같은 거 빌리는 거 아니다!

 

whe***** : 여라가 지 문제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저는 일본을 매우 좋아합니다.

일본에서 태어난 것을 후회한 적은 없고, 일본 이외의 나라에서 살고 싶다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거면 된 거 아닐까??

 

ros***** : 경쟁력이 높다고 국민의 행복이 크게 느껴지는 것도 아니다.

경쟁력이 낮아도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정치, 사회도 물론이고.

나는 일본에서 사는 게 행복하다고 느껴진다. 이 나라에서 계속 살고 싶다.

 

kou***** : 한국의 경쟁력이 높은 이유는 삼성이 열심히 일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지만 

그 삼성을 잡으려고 하는 나라가 있는 것이 신기해

뭐 우리랑 상관없는 나라니까 더 이상 아무 말도 안 하겠지만

U-boat : 이것은 IMD가 실시하는 의견조사라서 이 국제경쟁력은 신뢰가 높지 않다.

한국은 저출산,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고 반도체와 가전은 중국의 추격을 받아 머지않아 역전될 것이라고 본다.

참고로 행복지수는 한국이 OECD 중 최하위권이다.

 

zpf***** : 그런 거 가지고 태평하게 기뻐하는 것보다 다른 문제를 걱정해야 하는 거 아니야??

자국의 경제, 실업자 대책, 대북문제, 미국에 대한 빚, 중국과의 관계... 등등 여러 가지 문제가 많은데??

일본보다 훨씬 심각해 보이는데 괜찮은가요?? 뭐 그쪽이 어떻게 되는 이쪽은 상관없지만

 

jun***** : 뭐 타당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일본의 국제 경제력은 90년 이후 계속 떨어져만 가니 슬프네

온 세상이 코로나로 정체되고 있는 지금 위기를 기회로 삼아 노력하지 않으면 안 돼!!

 

tre***** : 축하해. 일본보다 훨씬 위니까 앞으로 일본을 보지 말고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해라. 일본은 당신들의 라이 버링 아닙니다.

 

ene***** : 무슨 경쟁력인지 모르겠는데 상위권을 보면 무역, 금융 쪽은 아닌 것이 분명하네.

이런 랭킹을 보고 떠들 정도는 아닌 거 같은데

 

orb :  절레절레.... 또 시작이네. 작은 숫자를 놓고는 이겼다고 난리네

순위를 매기지 않으면 아무것도 판단할 수 없는 나라다.

중요한 것은 경쟁력 분석일 텐데 그런 내용은 하나도 쓰여 있지 않다.

 

kiw***** : 이 등급의 판정 기준을 도무지 알 수가 없군요.

그리고 다른 나라와 비교해야만 행복할 수 있는 건가요?? 정말 이해가 되지 않아요

 

v27*****:  이런 랭킹은 믿을 수가 없다.

만든 사람의 기준에 따라 결정되고... 돈 주면 얼마든지 바꿀 수 있을 것 같아

 

hir***** : 일본을 넘어서는 국제 랭킹을 닥치는 대로 찾아 보도하는 반도 미디어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조금은 기분이 좋아졌습니까??

아직도 일본 콤플렉스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것 같아 안쓰럽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