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작고 슬림하지만 강력한 삼성 사운드바 HW-S800B 해외 리뷰 및 장단점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2. 7. 19. 23:29

본문

반응형

평점 4.0/5.0

2022년형 삼성 3.1.2채널 서브우퍼 포함 사운드바 HW-S800B

미니멀한 사운드바에서 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즐기십시오.

Samsung HW-800B는 매우 작은 사운드바의 돌비 애트모스 위치 오디오로 여러분을 감동시킵니다. 작게 되면 소리에 어느 정도 제약이 생기므로 바람직한 기능을 잃을 수 있지만 TV 스탠드가 낮은 사람들을 위한 솔루션으로는 무적이다.

 

장점

+강한 돌비 애트모스와 사운드 포지셔닝이 가능합니다.
+ 전반적으로 사운드 밸런스가 뛰어납니다.
+ 터무니없이 작은 물리적 볼륨입니다.

 

단점

-HDMI 패스스루 또는 eARC가 없습니다.
-중규모 기업이 때때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 컨트롤은 많지만 화면은 없습니다.

 

멋지고 미니멀하게 보이려는 노력으로, 일부 TV는 화면을 스탠드에 매우 낮게 유지합니다. 크고 딱딱한 사운드바를 원하지 않는 한, 이것은 훌륭합니다. TV 앞에 앉으면 소파에 앉아 있을 때 화면 아래가 잘려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삼성 HW-S800B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것의 모든 비결은 여러 개의 스피커 앵글 스피커와 큰 사운드를 장착하여 최고의 사운드 바에 필적한다는 것이지만 사운드 바는 동급 최고의 Sonos Arc의 물리적 볼륨의 약 4분의 1에 해당합니다. 이 기능은 소형 서브우퍼로 보완되어 콤팩트한 사운드바 유닛이 할 수 없는 로우엔드 그룬트를 추가합니다.

 

Dolby Atmos용으로 완벽하게 갖추어져 있으며, 포지셔닝 오디오를 제공하는 데 있어 매우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머리 위의 소리는 정말로 천장에서 나오고, 효과는 화면 전체에 걸쳐 설득력 있는 폭과 움직임을 가집니다.

 

전체적인 음질은 훨씬 더 큰 유닛에 비해 이러한 슬림한 바는 불가능하게 느껴지며, 서브는 제어되지만 강력한 로우엔드를 제공하여 도움을 줍니다. 가격은 비슷하지만 크기가 큰 유닛에 비해 미드레인지 제품의 역동성은 다소 떨어지지만, 이렇게 작은 제품을 원하신다면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음악 스트리밍을 위한 Bluetooth와 Wi-Fi가 있으며, Samsung TV에서는 TV와의 완벽한 무선 통신을 지원하고 삼성의 Q-Symphony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러나 크기가 작기 때문에 HDMI 패스스루를 지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행히도 케이블이 함께 제공되지만 무손실 HDMI eARC 사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광학적 연결도 없습니다.

 

특징

-3.1.2 채널 Dolby Atmos 및 DTS:X 사운드입니다.
-Mini-HDMI 커넥터만 해당 – 광학, 패스스루, eARC가 없습니다.
-Bluetooth 및 Wi-Fi 스트리밍과 삼성 고유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S800B는 전면, 중앙 및 우측 사운드, 서브우퍼 베이스 채널 및 두 개의 불붙는 Dolby Atmos 채널을 의미하는 3.1.2 채널 또는 DTS:X 오디오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사운드바 유닛에 8개의 개별 스피커 드라이버와 서브우퍼에 2개의 스피커 드라이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그것이 차지하는 공간에 비해 엄청난 숫자이고, 그것은 방향성 오디오의 품질을 설명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물리적 오디오 연결은 광학 커넥터가 없고 HDMI 패스스루가 없기 때문에 미니 HDMI 커넥터로 제한됩니다. 이는 또한 eARC가 아닌 HDMI ARC만 지원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eARC가 지원하는 완전 무손실 돌비 애트모스보다 더 압축된 '손실' 버전의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만 필요합니다.

소스에 따라, 이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Dolby Atmos 버전은 어쨌든 '손실'이므로 eARC가 없는 것이 세상의 끝은 아닙니다. 그러나 무손실 Atmos 사운드를 제공하는 최대 충실도를 위해 4K Blu-ray를 좋아한다면, 여기서는 최상의 성능을 얻을 수 없습니다.

S800B에 사운드를 전달하는 다른 방법으로는 Bluetooth와 Samsung Smart가 있습니다.Things 앱에서는 사운드 바를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여 Apple AirPlay 2 및 Spotify Connect 스트리밍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Google Cast 제외). 마이크도 포함해 알렉사가 내장돼 있어 스마트 스피커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합니다.

블루투스 설정에서 연결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대상으로 일관되게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애플을 탓해야 할지, 삼성을 탓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어느 쪽이든 답답했어요.

이 제품에는 음량을 제한하는 야간 모드, 스테레오를 3D 사운드로 업스케일링하는 DTS Virtual:X 모드, 게임 모드 등 여러 가지 듣기 모드가 있습니다. 또한 사운드바의 출력을 듣고 방의 레이아웃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변덕을 보상하기 위해 조정하는 삼성의 SpaceFit 기술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브우퍼는 본체에 무선으로 연결되며, 두 장치는 모두 동일한 Wi-Fi 네트워크 상에 있는 한 호환되는 2022 삼성 TV와의 무선 통신을 지원하므로 HDMI 케이블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또한 사운드바와 TV 스피커가 함께 작동하여 훨씬 더 큰 음장을 만드는 삼성의 Q-심포니 기능과도 작동됩니다.

전체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만들려면 나중에 삼성 무선 리어 스피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퀄리티

-돌비 애트모스 동작과 높이 효과가 뛰어납니다.
-미드레인지 제품은 바쁠 때 어려움을 겪습니다.
-컨트롤하면서도 풍부한 저음입니다.

 

돌비 애트모스의 멋진 경험을 선사하는 비교적 신중한 사운드 바를 찾고 계신다면, 바로 이것입니다. 넓이, 높이, 장면에서의 움직임이 있습니다. 객체 기반 오디오를 최대한 활용합니다.

굉장히 균형 잡힌 사운드이기도 해요. 우리는 작은 사운드바가 중저음역까지 충분한 공기를 이동시킬 수 없을까 걱정했습니다. 즉, 서브우퍼가 부드럽게 통합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이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사운드는 완벽하게 가득 차 있고 두 장치 사이에 깔끔하게 혼합됩니다. 그렇긴 하지만, 우리가 중간 범위에 대해 의심을 품은 것은 완전히 틀린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잠시 후에 다시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여전히 돌비 애트모스 효과가 얼마나 두드러진지를 즐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라스트 제다이에서 카일로 렌이 다리를 비행하는 동안 TV 꼭대기 근처에서 귀에 익은 TIE 징징거리는 소음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줄줄 흐르고, 잠수함 덕분에 배의 금속이 설득력 있는 위협과 함께 후유증으로 우르릉거리며 삐걱거립니다. 크레이트 전투의 마지막에 밀레니엄 팔콘이 스크린에 그림자를 드리우고 도착합니다. 하지만 엔진은 당신의 천장에서부터 울부짖습니다.

이 높이 효과는 비슷한 가격의 소노스 아크에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 좋습니다. 이 아크는 소리를 지붕에 바로 놓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S800B는 바로 앞에 있는 천장에 못을 박습니다.

 

그것은 또한 베이스에 관한 한 소노스 아크보다 낫습니다. 단지 서브우퍼가 있고 아크에는 없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적절한 서브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 

"Into The Spidervers"에서 킹핀의 기계가 부드럽게 울리는 소리는 서브우퍼의 미묘한 힘을 보여줍니다. 시끄러운 소리 없이, 그리고 방을 흔들지 않고, 그것은 거대한 방적기의 규모를 분명하게 합니다. 코너에서 부드럽게 쿵쾅거리는 소리가 나도록 말이죠. 단일 유닛의 사운드 바는 실제로 일치할 수 없습니다.

몇 분 후 기계가 폭발하면 잠수함은 소리에 고기를 더하지만, 충격파의 소음은 잠수함 덕분에 화면 밖으로 그리고 바로 당신 위로 뛰쳐나옵니다. 그것을 최대한 활용하는 영화에서는, 그것은 스릴입니다.

가장 저음이 심한 장면에서는 서브가 귀를 조금 더 두드리는 것처럼 느낄 수 있지만 리모컨을 사용하면 필요할 경우 쉽게 다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그 다음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정상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S800B는 완벽하지 않습니다. 음악이 주도하는 밀도 높은 영화 사운드트랙 순간에는 소노스 아크나 다른 대형 삼성 사운드바보다 더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단지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있는 만큼 역동적일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한 것처럼 보입니다. 때때로 저명한 연설과 바쁜 음악은 이상적으로 그렇게 많이 터지지 않고 함께 묶여 있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그 효과는 누군가가 활기찬 사운드트랙을 통해 소리를 지를 때 가장 두드러집니다 – 그 고함소리는 배우가 거의 최선을 다하지 않은 것처럼 혼합 속으로 약간 삼켜집니다.

좀 더 주변적인 음악으로, 음성은 매우 명확하고 정확합니다. 그래서 그것은 더 일반적으로 명확성의 문제가 아닙니다.

 

작은 볼륨은 중간 음역에서는 약간 구속될 수 있지만, 크기에 비해 전체적인 소리의 자유는 불가능하게 느껴집니다.

특히 세 가지 효과로 인한 효과는 항상 조합에서 바로 나옵니다. 어떤 경우에는 중간 규모 기업이 동일한 효과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할 때 이를 더욱 명확하게 해 줍니다. 그러나 강력한 트레블은 많은 경우에 두드러지고 스릴을 더합니다 – 총소리, 레이저 발사 또는 도어 슬램에 더 밝고 날카로운 효과입니다.

여러 사운드 모드 중에서 일반적으로 탐지되는 콘텐츠 유형에 따라 출력을 조정하는 '표준'(평범하고 퓨즈가 없는 모드) 또는 '어댑티브'가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DTS Virtual:X'는 일반적으로 공허하고 부자연스럽게 느껴졌고, "넓은" 음장을 위한 '서라운드' 모드는 불필요하게 느껴졌습니다. '게임' 모드도 일반적으로 필요성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음악 모드도 없고 음악 모드도 없지만 표준 모드도 꽤 잘 즐겼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음악을 위한 소노스 아크와 같은 리듬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디자인

-부피가 터무니없이 작지만 넓습니다.
-전면은 모두 솔리드 그릴입니다.
-서브우퍼도 컴팩트합니다.

 

우리가 이미 언급했을 수도 있지만, 삼성 S800B는 작습니다. 아주 작아요. 적어도 2차원에서는요. 사운드바는 1160 x 38 x 40mm 크기로 가장 큰 크기만큼 넓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55인치 이상의 TV가 필요합니다. 더 작은 것은 무엇이든 가장자리를 지나 튀어나올 것입니다.

서브우퍼를 작게 유지하기 위한 일환으로, 실제로 이런 제품에는 흔치 않은 외부 전원 상자가 있습니다. 문제없지만 숨고 싶을 거예요.

서브우퍼는 작은 것에 대한 집착은 덜하지만 238 x 240.8 x 238 mm 라는 인상적인 소형입니다. 설정을 다시 조정할 필요 없이 TV 스탠드 옆에 놓아두기만 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

사운드바의 바깥쪽은 기본적으로 전면과 측면에 모두 짙은 회색 그릴이 있으며, 양쪽 끝에는 상향식 운전자를 위한 또 다른 작은 그릴 섹션이 있습니다. 전면의 그릴 아래에는 모드를 변경하거나 볼륨을 변경하는 데 사용되는 4개의 LED 조명이 있습니다.

서브우퍼는 검은색이며, 보호 그릴이나 커버가 포함되지 않은 상태에서 노출된 드라이버가 있습니다.

우리는 두 유닛 모두 꽤 잘생겼다고 생각하지만, 똑같이 조심스러워서 덜 예민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사운드 표시줄의 전원 및 HDMI 연결은 별도의 것이며, 양쪽 모두 측면 각도 입력입니다. 필요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Mini-HDMI는 매우 희귀합니다.

리모컨은 사운드바와 같이 이론적으로 간단한 장치를 위한 놀라운 수의 버튼이 있는 검은색 장치입니다. 사운드 바는 HDMI CEC를 지원하므로 일반적으로 여기서 볼륨 컨트롤을 사용할 필요가 없으며 서브우퍼의 기여도를 높이거나 낮출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사운드 모드를 위한 버튼도 있지만, 무엇을 하는지 아는 것이 항상 쉽지는 않습니다. 그것에 대해 얘기해요.

 

사용성 및 설정

-완벽한 HDMI ARC 플러그 앤 플레이가 간단합니다.
-Wi-Fi를 설정하려면 앱이 필요합니다.
-화면이 없어서 점을 이해하셔야 합니다.

 

TV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설정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벽에 연결하고 TV에 연결하고 서브우퍼를 별도로 연결합니다. 두 장치가 무선으로 즉시 동기화되고 TV 사운드가 HDMI ARC를 통해 바로 수신됩니다.

Bluetooth를 통해 장치에 연결하려면 자체 리모컨을 사용하여 바로 있는 페어링 단추를 눌러야 합니다. 그것은 우리에게 순간이었습니다. 그런 다음 와이파이에 연결하려면 삼성 스마트를 사용해야 합니다.Things App은 프로세스를 안내합니다. 따라서 다단계 작업이 됩니다. 앱에 문제가 있어서 한 네트워크에서는 연결할 수 없었고, 뚜렷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문제가 사운드바, 앱 또는 네트워크 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리모컨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사운드바의 리모컨에는 많은 버튼이 있으며, 이 버튼을 사용하여 모드를 변경하는 것은 꽤 큰 실수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문제의 일부는 사운드바에 화면이 없고, 대신 여러 가지 색상과 패턴으로 점멸하여 사물을 나타내는 점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제가 결코 배우지 못할 것입니다. 리뷰를 위한 모드를 시도하는 동안, 저는 무릎 위에 설명서를 펼쳐놓고 앉아서 점들과 섬광들의 도표를 보고 있었습니다. 마치 제가 특별한 이상한 폭탄을 제거하려는 것처럼 말이죠.

여러분이 모드를 순환할 때, 각각의 모드가 무엇인지에 대한 음성 안내 방송이 나오는데, 그것은 훌륭하고 명확합니다. 그러나 설정/해제할 수 있는 옵션을 차례로 선택하면 설정/해제하기 위해 누르는 것을 포함하여 훨씬 덜 선명하게 느껴집니다. 매뉴얼과 시간이 있으면 이해할 수 있지만, 우리가 직관적이라고 부르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만약 여러분이 모드를 많이 망칠 계획이 아니라면, 걱정할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가치

-비슷한 가격의 사운드바와 비교가 잘 됩니다.
-여전히 적은 비용으로 대부분의 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운드바 시장의 프리미엄급 제품이지만 대부분 그에 걸맞은 사운드와 기능을 제공합니다. HDMI 패스스루 포트가 포함되어 있으면 정말 좋겠지만, 이 가격에 이 기능이 부족한 것은 비단 이뿐만이 아니므로, 특히 우선순위가 다른 사람들을 위해 설계된 제품일 때는 그렇게 혹독하게 평가하지 않을 것입니다.

소리와 비슷한 이야기입니다. 사운드 바를 이렇게 작게 만들기 위해 중간 음질에서 약간의 타협을 하는 것처럼 느껴지긴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작은 것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돌비 애트모스 높이와 위치 지정이 얼마나 효과적인지에 의해 편안하게 균형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제품은 프리미엄 사운드 바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TV 설정을 지배하지 않고, 훨씬 더 큰 규모로 느껴지는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저희는 이 제품이 같은 가격대의 사운드바에 비해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좀 더 퉁퉁하게 할 수 있다면 훨씬 더 저렴한 제품에서 사운드 품질에 상당히 근접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렇게 슬림한 사운드바에서 이런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은 공학적 성과임에 틀림없습니다.

글, 그림 출처:Techradar(By Matt Bolton)

번역 파파고

 

 

 

2022년형 삼성 3.1.2채널 서브우퍼 포함 사운드바 HW-S800B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