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올인원 일체형 컴퓨터 PC 엔비34 (Envy 34) 해외 리뷰 및 장단점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2. 7. 25. 01:30

본문

반응형

평점 5.0/5.0점

HP ENVY 올인원 34 일체형PC b0173kr (i7-9700T)

훌륭하고 강력한 디자인

 

탁월한 디자인, 환상적인 기능 및 뛰어난 성능을 우수한 가격에 제공하는 여러분이 살 수 있는 최고의 올인원 PC 중 하나입니다. 최신 Intel 프로세서와 모바일 GPU를 구동하기 때문에 타워형 PC만큼 강력하지는 않지만, 일체형 옵션이라면 언제든지 iMac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

+뛰어난 디자인입니다.
+5K 울트라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선명합니다.
+16MP 웹캠입니다.

 

단점

-11세대 Intel 프로세서입니다.
-모바일 GPU가 부족합니다.
-최상의 구성은 비용이 많이 듭니다.
-미학은 눈에 띄지 않습니다.

 

HP Envy 34 올인원 PC는 거의 틀림없이 우리가 지금까지 사용해 본 것 중 가장 좋아하는 올인원 컴퓨터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동급의 어떤 경쟁 PC보다 더 많은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므로 솔직히 그 정도까지는 미치지 못합니다.

 

우리는 이 컴퓨터에 대해 우리가 좋아하는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이 컴퓨터에 부족한 것을 가지고 이끌어 갈 것입니다. 

미학적으로, Envy 34는 별로 볼 것이 없습니다. 새로운 iMac(24인치, M1)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색상도 없으며 사무실에서 Envy 34를 지나칠 때 두 번 쳐다보지 않아도 됩니다. 그런 종류의 컴퓨터입니다. 적어도 멀리 떨어진 곳에서는요.

 

또한 새로운 Alder Lake 칩이 아닌 11세대 Intel 프로세서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Alder Lake 칩은 매우 뜨거우므로 냉각이 문제가 되는 올인원에서는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GPU는 모바일 칩이지만, 이는 또한 여러 팬이 있는 보다 강력한 냉각 솔루션을 갖춘 데스크톱 타워가 아니라 일체형이라는 점을 고려할 때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결국 가장 큰 문제는  최고 사양 모델이 꽤 비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더 높은 사양의 모델을 선택한다면 그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화려한 디자인부터 디스플레이의 선명함, 기능, 업그레이드성, 기능, 상대적인 경제성, 무엇보다도 성능까지 HP Envy 34는 거의 모든 면에서 경이롭습니다. 

우리는 심지어 그것이 아이맥보다 더 낫다고 말할 것입니다. 특히 애플의 무질서한 생태계에 갇혀있지 않은 크리에이티브들에게 말이죠. 최상의 올인원 컴퓨터를 찾고 있으며 단순히 예산, 일반 사용 PC를 찾는 것이 아니라면 이 제품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경쟁업체들이 이를 능가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럴 것 같진 않아요

 

디자인

-디스플레이가 회전하지 않습니다.
-포트 수와 배치가 뛰어납니다.
-이동 가능한 16MP 웹캠입니다.

 

화려하지 않지만 기능 면에서 진정한 스위스 아미 나이프입니다.

이 PC는 Turbo Silver라는 단일 색상으로 제공되며 얇은 무선 풀사이즈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가 함께 제공됩니다. 이것들은 일반적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하고, 열쇠는 우리가 좋아하는 것에 비해 너무 얕은 프로필을 가지고 있지만, Mac에서 오는 사람은 누구나 집에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무선 장치에 대해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반응하며, 장시간 사용 후 마우스나 키보드와의 연결성 저하를 아직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34인치, 5K 21:9 디스플레이는 보기만 해도 화려합니다. 500니트의 밝기, 반사 방지 코팅, DCI-P3 색역의 98% 커버력으로 이 가격에 이만한 크기와 해상도, 색상 충실도를 갖춘 창의적인 올인원 디스플레이를 찾기가 쉽지 않을 것입니다. 높이를 조정할 수 있지만 디스플레이가 회전하지 않습니다.

 

올인원 PC의 포트는 액세스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일부 포트, 특히 뒷면의 포트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컴퓨터 스탠드에 두 개의 USB Type-A와 하나의 USB Type-C 포트를 장착함으로써 이러한 점을 크게 부정합니다. 

더 좋은 것은 스탠드에 미디어 메모리 카드 리더가 있기 때문에 사진이 가득한 SD 카드를 꺼내면 앞에 앉는 것만큼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입니다.

 

특징

-업그레이드 가능한 RAM 및 스토리지입니다.
-15W 무선 충전이 스탠드 하단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물리적 개인 정보 셔터가 있는 이동식 웹캠입니다.

 

어떤 올인원 제품보다도 기능이 풍부합니다. 

통합된 두 개의 2W Bang & Olufsen 스피커는 조만간 최고의 사운드 바들과 경쟁하지는 않을 것이지만, 통합된 스피커에 적합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오디오 믹싱 작업에 이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오디오 전문가라면 헤드폰이나 외장 스피커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오디오 애호가들이 아닌 다른 모든 사람들에게 완벽하게 좋습니다.

많은 올인원 제품은 어느 정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다른 제품들, 특히 Apple iMac은 그렇지 않습니다. Envy 34는 128GB RAM 및 4TB M.2 SSD 스토리지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므로, 대용량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는 충분한 확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받침대에 내장된 15W 무선 충전기가 있습니다. 이것이 정말 올인원 PC에 필요한 기능입니까? 물론 그렇지 않아요. 가끔 까다롭나요? 네. 어쨌든 업무용 PC에 있는 것이 정말 멋진 일인가요? 그렇고 말고요.

이제 웹캠도요. 표준 720p 또는 1080p 웹캠이 아닌 16MPIR 웹캠으로 비디오 녹화를 위한 매우 선명한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Windows Hello와 호환되므로 컴퓨터 앞에 앉는 것만큼이나 쉽게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동 가능하며 디스플레이의 모든 면에 부착되는 마그네틱 베이스가 있어 표준 통합 웹캠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프로세스 중에 USB 포트를 모두 사용하지만 포트가 너무 많아서 여유가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카메라 셔터가 사용 중일 때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대각선 스트라이프 패턴이 있는 웹캠에 물리적 슬라이딩 개인 정보 보호 셔터가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제조업체는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HP Envy 34를 통해 이러한 작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11세대 Intel 프로세서입니다.
-Nvidia Studio 드라이버로 RTX 3080 GPU까지 지원합니다.
-GPU 성능이 저하됩니다.

 

 Intel Core i9-11900 S 시리즈 칩까지 탑재할 수 있어 최신 Intel 프로세서임에도 불구하고 65W 데스크톱급 프로세서로 완전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RTX 3080 GPU와 페어링할 경우 올인원 폼 팩터에서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성능에서 가장 큰 문제는 GPU가 모바일 칩이기 때문에 "데스크톱"에 비해 성능이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양만 보고도 기대할 수 있는 데스크톱 수준의 성능을 완전히 발휘하지 못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PC를 녹이지 않고는 어떻게 할 수 있었는지 상상도 할 수 없습니다. 놀라운 일도 아닙니다. 데스크톱 PC라고 해서 최고의 그래픽 카드와 동등한 수준의 GPU가 제공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 프로세서는 또한 최신 인텔 칩이기 때문에 인텔이 올더 호수에 뛰어들기 직전 12세대 칩의 놀라운 성능으로 모두를 흠뻑 적셨습니다. CPU 점수에 있어서는 12세대 Intel 모바일 CPU도 Envy 34에서 데스크톱 11세대 프로세서와 거의 비슷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칩은 거의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으며, 너무 뜨거워 올인원 PC에서 성능을 제한하지 않고 안전하게 작동하는 것은 솔직히 불가능합니다. 

Geekbench 및 Cinebench R23의 24인치 iMac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탁월한 성능을 여전히 제공하며, 사진 및 비디오 편집과 같은 창의적인 작업 부하를 처리할 때 Envy 34는 놀라운 성능을 발휘합니다.

Envy 34는 iMac의 649와 비교하여 PugetBench Photoshop에서 871점을 받았습니다. 4K 비디오를 30fps 1080p 비디오로 인코딩하는 동안, Envy 34는 iMac의 초당 24.5 프레임에 비해 초당 37 프레임을 인코딩하면서 최신 iMac보다 훨씬 빠르게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이 제품이 최고의 게이밍 PC는 아닐 수도 있지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에게는 이제 iMac에 대한 진지한 대안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Envy 34에 대한 프리미엄을 지불할 수 있다면,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보셔야 할 일체형 PC입니다.

 

글, 그림 출처:Techradar(By John Loeffler)

번역 파파고

 

 

 

HP ENVY 올인원 34 일체형PC b0173kr (i7-9700T)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