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겁지만 오래가는 기가바이트 어로스17 (Gigabyte Aorus 17) 해외 리뷰 및 장단점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2. 7. 27. 00:50

본문

반응형

평점 4.0/5.0점

기가바이트 2022 AORUS 17, 1024GB, Free DOS, 32GB, 블랙, 코어i7, AORUS 17 XE5M

놀라운 17인치 게임용 노트북

Gigabyte Aorus 17(2022년형)은 견고한 하드웨어 덕분에 성능과 기능 면에서 뛰어난 게임용 노트북입니다. 하지만 전원 케이블이 없으면 무게가 6파운드 가까이 나가기 때문에 배낭보다는 책상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장점

+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 환상적인 디스플레이입니다.
+ 비교적 저렴한 가격입니다.
+ 괜찮은 배터리 수명

 

단점

-부하가 걸리면 시끄러워집니다.
-무겁습니다
-하이엔드 구성은 비용이 많이 듭니다.

 

게임이나 창작 작업 부하 등 거의 모든 작업을 1080p로 처리할 수 있는 환상적인 게임용 노트북입니다. 힘들이지 않고 그것을 가지고 다닐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세요.

장부의 긍정적인 측면에서, Auros 17은 새로운 Alder Lake 칩과 RTX 모바일 GPU, 빠른 메모리, 대용량 스토리지, 미국에서 법적으로 허용되는 가장 큰 배터리 등 강력한 사양을 갖추고 있습니다. 즉, 이러한 사양의 Intel Alder Lake 게임용 노트북에 관한 한 놀라운 배터리 수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키트가 있지만 Aorus 17은 가격 대비 최고의 게이밍 노트북 중 하나이며 시장에서 가장 우수한 17인치 노트북 목록을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정한 위대함을 막는 몇 가지 것들이 있습니다. 신체적인 무게부터 시작해서요. 이 제품은 무겁고, 최고의 배낭을 가지고 다녀도 이런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제품의 전원 공급 장치를 휴대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 무게의 상당 부분은 하드웨어를 냉각시키는 선풍기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 이 선풍기들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시끄러워지기 때문입니다.

Gigabyte의 Turbo 성능 설정을 사용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이것들은 모든 것을 통제하지 않고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하지만 그 대가로 이 방에 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내부 온도를 낮추기 위해 정말 열심히 일하고 있다는 것을 알립니다. 이 정도 크기의 하드웨어를 갖춘 더 조용한 17인치 게임용 노트북도 있지만 훨씬 더 비쌉니다.

게임용 노트북에서 가장 먼저 순수한 성능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게임용 노트북으로, 다른 모든 것은 멀리 떨어져 있고 부차적인 고려 사항입니다. 만약 당신이라면, 이것은 분명히 당신이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실망하지 않으실 거예요. 하지만 집에 게임을 하는 동안 몇 가지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 파트너가 있다면 좀 더 조용한 옵션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 3점

-별 볼일 없어요.
-제대로 된 포트입니다.
-멀티존 RGB 조명입니다.

 

게임용 노트북의 무광 블랙 마감을 특징으로 하는 디자인으로 많은 위험을 감수하지 않습니다. 

RGB 조명이 마음에 드신다면, 키보드에도 얼마든지 있습니다. 또한 키보드는 크고 키 이동이 좋아 뉴스나 리뷰를 작성할 때 작업하기에 편리하고 넓습니다.

17.3인치 디스플레이는 창의적 작업 부하를 처리할 때 확실히 도움이 되며 트랙패드는 이러한 작업에 적절하게 응답합니다. 1080p에 불과하고 이 노트북의 색 프로필은 크리에이티브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표준에 미치지 못합니다. 따라서 그러한 충실도가 필요하다면 Gigabyte Aero 17(2021)이 더 빠를 수도 있습니다.

포트 선택에 대해서는 USB Type-A 포트 쌍, USB Type-C 포트, RJ45 이더넷 포트 및 HDMI 출력 기능이 있으므로 데스크톱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관심사는 무게일 것입니다. 게임용 노트북이 점점 더 얇아지면서 Aorus 17은 특히 240W 전원 공급 장치가 장착된 백팩에 들어 있는 경우 운동 무게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큰 전원 공급 장치가 필요합니다.WHr 리튬 이온 배터리는 미국에서 노트북에 합법적으로 허용되는 최대 크기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이것은 가장 휴대하기 쉬운 노트북이 아니다.

노트북의 오디오는 꽤 좋지만 부하가 걸린 팬의 소음은 게임 중 사운드 환경에 분위기를 더합니다. 다행히도, 헤드폰 잭이 있습니다.

그 선풍기는 또한 측면으로 많은 뜨거운 공기를 밀어내고, 노트북은 부하가 걸리면 뜨거워집니다. 그래서, 다시 말하지만, 이것은 무릎보다는 책상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퍼포먼스 4점

-환상적인 게임 성능입니다.
-탄탄한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 성능입니다.
-Gigabyte Turbo 모드는 성능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최근에 테스트한 노트북 중 최고 성능은 아니지만, 사양과 가격 면에서 Razer Blade 15 또는 Blade 17과 같은 경쟁업체에 비해 성능이 우수합니다.

일반적인 성능 면에서 동일한 칩을 구동하는 Razer Blade 15에 필적하는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며, 심지어 많은 경우 이를 능가합니다. 

Geekbench 5에서는 Aorus 17의 멀티코어 점수가 11,850점인 반면, Blade 15의 점수는 11,625점입니다. 또한 Aorus 17의 단일 코어 성능도 블레이드 151,770대 1,754대보다 뛰어납니다. Cinebench R23에서는 Aorus 17의 멀티코어 성능이 경쟁사보다 뒤처지지만 크게 뒤처지지는 않습니다. 블레이드 15는 예외적으로 15,241점을 기록했고, 아오러스 17은 13,400점을 기록했습니다.

PCMark 10 테스트에서도 Aorus 17은 Blade 15보다 뒤졌지만, Aorus와 Blade의 경우 각각 7,342 대 7,681로 훨씬 적었습니다.

 

게임 성능에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Razer Blade 15가 Aorus 17을 능가했지만, 특히 Aorus 17은 Cyberpunk 2077 벤치마크에서 20fps를 더 받았습니다. 블레이드 15에 비해 평균 78fps에서 58fps로 1080p의 초고성능 설정, 무레이 트레이싱 또는 DLSS를 사용했습니다.

Dirt 5에서 Aorus 17은 벤치마크의 울트라 설정에서 Blade 15보다 약 9fps 앞서 나왔지만, Total War: Warhammer III Battle 벤치마크에서는 Aorus 17과 Blade 15가 각각 71~73fps로 대등하게 일치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벤치마크의 경우, Aorus 17은 크리에이티브 워크로드에 상당히 적합하지만 1080p 디스플레이와 일반 색상 충실도를 갖춘 이 노트북은 GPU 집약적인 크리에이티브 워크로드를 두 번째로 처리할 수 있는 게임용 노트북입니다.

 

배터리 수명 4점

-훌륭한 배터리 수명입니다.
-대용량 배터리는 무게를 더합니다.

 

배터리 수명은 화려하지 않지만, 이 정도 크기(및 가격)의 게임용 노트북이라면 충분합니다. 배터리로 약 5시간, 15분 또는 15분이면 충분합니다.

이것은 노트북의 99 덕분입니다.WHr 배터리, 적어도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배터리 양입니다. Aorus 17이 가동하고 있는 하드웨어로 볼 때, 그것은 완벽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절충안입니다.

이 때문에 블레이드 15와 같은 소형 배터리를 장착한 많은 얇은 게이밍 노트북보다 훨씬 무거워졌지만, Aorus 17보다 20% 더 작은 배터리를 가지고 있고 Aorus 17의 배터리 수명의 60%도 채 되지 않습니다. 이 부서에서는 Aorus 17이 단연 1위를 차지합니다.

 

글, 그림 출처: By John Loeffler

번역 파파고

 

 

 

 

기가바이트 2022 AORUS 17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