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미친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빅터스15(Victus 15) 해외 리뷰 및 장단점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2. 7. 26. 01:10

본문

반응형

HP 2022 VICTUS 15 GAMING LAPTOP, 15-fa0066TX, WIN11 Home, 8GB, 512GB, 코어i7, MICA SILVER

저렴한 가격에 좋은 게임용 노트북입니다.

HP의 최신 저가형 게임용 노트북인 HP Victus 15는 오직 가격에 민감한 구매자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가장 낮은 가격의 버전도 사용자가 필요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다른 작업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하이엔드 타이틀을 잘 재생할 수 있습니다. 긴 배터리 수명이나 더 화려한 외관이 필요한 경우 이 노트북에 투자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지만, 가격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고려해 볼 만한 제품입니다.

 

장점

+가격이 뛰어납니다.
+좋은 게임 성능을 제공합니다.
+ 업무용 노트북으로 두 배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배터리 수명이 좋지 않습니다.
-평범한 디자인입니다.


HP의 저가 라인업 중 최신 모델인 Victus 15는 사양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시작하여 사양이 높아질수록 가격이 적당히 올라갑니다. 세련됨이 많이 부족한 프릴이 없는 옵션인 것은 확실하지만 섀시를 위해 적어도 세 가지 간단한 색상(마이카 실버, 퍼포먼스 블루, 세라믹 화이트)을 선택하실 수 있기 때문에 나쁘게 보이는 노트북도 아닙니다.

 

튼튼하고 약간 풍성하기 때문에 더 큰 게임용 노트북을 휴대할 수 있도록 만들어지지 않은 가방은 장착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다양한 포트를 갖추고 있으며 15.6인치 디스플레이는 가격 대비 상당히 우수하며, 높은 설정에서도 탄탄한 비주얼과 해상도를 자랑하며 144Hz의 리프레시 레이트가 놀라울 정도로 좋습니다.

 

베젤은 완벽하지만 특별히 주목할 만한 것은 없고, 웹캠은 꽤 선명해서 스트리밍 세션에서 잘 어울릴 것입니다. 키보드는 노트북 외관과 마찬가지로 기본이고 키 백라이트가 없으므로 어두운 곳에서 게임을 하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플러스쪽에는 오른쪽에 10키 숫자 패드가 있습니다. 한편, 키는 크기가 적당하고 입력하기 쉬우나 약간 매끄러워서 가끔 걸려 넘어지고 더 많은 오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AMD Ryzen 5 또는 CPU용 Intel Core i5와 NVIDIA GeForce GTX 1650 모바일 GPU가 함께 제공되며, 이 중 후자는 가격을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낮은 사양에도 불구하고 Ultra 설정에서 Cyberpunk 2077과 같은 것을 잘 재생하지 않더라도 그래픽 집약적인 게임을 매우 부드럽게 실행합니다.

배터리 수명은 다른 최고의 게임용 노트북과 비슷합니다. 즉, 전혀 훌륭하지 않습니다. 운이 좋으면 4시간 30분 정도 살려둘 수 있지만, 그냥 충전기에 꽂아두는 게 훨씬 안전해요. 충전 시간은 적어도 꽤 괜찮기 때문에 기본 제공 충전기를 계속 사용해도 오래 기다리지 않지만, 더 빠른 것이 필요하다면 USB Type-C 충전기에 투자할 가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최고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가장 저렴한 게이밍 노트북을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자인은 단순하고 부피가 약간 크지만 사양은 스팀 라이브러리의 거의 모든 제목을 최소 30FPS로 실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업무나 학교 관련 작업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디자인

-육중하고 체격이 좋습니다.
-솔리드 디스플레이 및 키보드입니다.
-포트 선택이 양호합니다.

 

튼튼한 소재로 제작되어 견고한 무게를 지닌 외관이 필요하다면 HP Victus 15를 추천합니다. 5파운드(약 2kg)의 무게로, 그것은 꽤 큰 타격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대단한 것이지만, 또한 여러분이 그것을 가지고 다녀야 할 때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노트북은 무게와 크기 둘 다로 인해 대부분의 사용자들의 가방에 도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흥미로운 특징은 부분적으로는 재생 플라스틱과 해양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으며, 수성 페인트를 사용했으며, 완전히 재활용된 포장재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재활용된 부품은 노트북의 전반적인 품질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페인트 작업이 잘 되어 있고 품질도 좋은 편인데, 세 가지 색상의 선택이 얼마나 기본적인지를 고려하면 다소 실망스럽습니다.

두 개의 USB Type-A 포트, Type-C 포트, 이더넷 포트, SD 카드 슬롯, HDMI 포트 및 콤보 잭을 포함한 다양한 포트가 있습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업무 관련 작업에도 적합한 다목적 노트북을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 자체는 1080p이며, 특히 144Hz의 새로 고침 빈도로 인해 다른 그래픽 기능이 활성화된 상태에서 High 및 Ultra 설정에서 재생할 때 훌륭해 보입니다.

 

베젤은 괜찮은 화면 공간을 제공하지만 화면 공간을 보존하는 측면에서 특별히 얇거나 효율적이지는 않습니다. 그것의 웹캠은 불행하게도 720p HD이고, 그것이 최고의 해상도는 아니지만 여전히 일을 해냅니다.

비디오 미팅뿐만 아니라 게임 세션 중에 스트리밍하는 동안 얼굴 클리어 기능을 표시합니다. 키보드에는 백라이트가 없으므로 크기가 좋은 트랙패드가 있는 매우 단순하고 감각적인 키보드로 게임을 밝은 영역으로 제한합니다

 

퍼포먼스

-가장 까다로운 게임도 잘 할 수 있습니다. 
-온열방지에 좋은 통풍이 됩니다.
-학교 또는 직장용 노트북으로 적합합니다.

 

저렴한 가격의 게임용 노트북이지만 HP Victus 15는 이전 모델에 비해 듀얼 팬 설정과 훨씬 큰 환기구를 노트북 하단에 장착하여 공기 순환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더 집중적인 게임플레이 세그먼트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실제 열은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게임 성능 측면에서 볼 때, 이것은 저가 노트북이므로 낮은 사양에 대처할 때 양보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저 사양의 HP Victus 15 노트북이 장착된 NVIDIA GeForce GTX 1650 Laptop GPU에는 4GB VRAM만 제공됩니다. 

Dirt 5를 사용하여 벤치마크 및 일반 게임 플레이를 테스트하는 동안 VRAM이 너무 낮아지는 것을 경고하는 오류 메시지가 가끔 나타납니다. 이것은 게임 자체가 최고 설정에서는 30 FPS로, 최저 설정에서는 75 FPS로 작동함에도 불구하고 이루어졌습니다.

 

낮은 VRAM의 문제는 Cyberpunk 2077, Total War: Warhammer III 및 Hitman 3과 같은 제목의 다른 테스트 실행에서는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가장 낮은 설정에서는 사이버펑크가 48 FPS로 실행되었는데, 이것은 나쁘게 들리지만 게임은 여전히 인상적으로 보이고 실행됩니다. 하지만 이 제목에 대한 설정을 최대화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Total War: Warhammer III는 Ultra에서 평균 34 FPS, Low에서 82 FPS로 실행되므로, 이러한 종류의 게임이 좀 더 방해가 된다면 자유롭게 설정을 올릴 수 있지만, Medium은 프레임률과 그래픽의 최적의 균형을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히트맨 3는 정말 놀라웠습니다. 테스트 중에 설정을 두 번째로 높은 사전 설정으로 올릴 수 있었고 평균 60 FPS 이상으로 작동했습니다. 이 기계는 히트맨 3를 좋아하고 보여집니다.

 Cinebench, Geekbench, PCMark10 및 3D Mark와 같은 표준 벤치마크에서 다른 게이밍 노트북보다 성능이 낮았습니다. 그러나 테스트한 기계가 다른 저가 노트북에 비해 성능이 훨씬 떨어지는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점수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다른 비게이밍 관련 작업에서는 HP Victus 15가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동영상 스트리밍, 음성/화상 전화, 문서 편집 등과 같은 여러 작업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노트북을 찾고 있다면 이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 수명

많은 게이밍 노트북과 마찬가지로 배터리는 단연 최악이며 HP Victus 15도 예외는 아닙니다. 두 가지 배터리 테스트에서 노트북은 하루 종일 일하는 시간의 절반인 4시간을 약간 넘겼을 뿐입니다. 불필요한 일상 업무에 사용했을 때, 그것은 거의 같은 시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게임의 경우 배터리가 훨씬 더 빨리 소모되므로 세션이 최대 2시간으로 제한됩니다. 

하지만 충전 시간은 함께 제공되는 충전기를 사용할 때 나쁘지 않아 60%가 조금 넘는 충전까지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USB Type-C 충전기를 사용하는 경우 이 시간이 더 빠르며 해당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면 권장할 만한 것입니다.

 

글,그림 출처 (By Allisa James)

번역 파파고

 

 

 

HP 2022 VICTUS 15 GAMING LAPTOP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