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오픈샷(OpenShot) 해외 리뷰 및 장단점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2. 8. 8. 10:46

본문

반응형

무료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는 점점 더 많은 도구를 얻습니다.

아직도 몇가지 혼란스러운 요소들 하지만 일을 하는 수수께끼 같은 방법이 있어요. -평점 3.0/5.0

 

장점

+ 멀티플랫폼입니다.
+무료입니다.
+ 인터페이스가 개선되었습니다.
+ 새 도구를 사용합니다.

 

단점

- 공식 Mac 버전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헷갈리는 도구가 있습니다.

 

오픈 소스 무료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인 OpenShot을 마지막으로 검토했을 때 우리는 그것이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우리의 의견으로는, 그것은 아직 황금 시간대에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궁극적으로, 에디터 앱 사용 기간 동안 우리는 "잠재력을 보여주지만 2년 후 기대했던 업데이트 수를 실제로 받지 못했다"고 느꼈습니다. 


mac 이슈

먼저 주의사항: OpenShot은 Windows, Mac 및 Linux에서 실행할 수 있는 멀티 플랫폼 소프트웨어이지만, 현재로서는 공식 최신 버전이 Mac에서는 실제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특히 버전 2.6.1이 2021년 9월 6일에 출시되었기 때문에 이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러나 일일 빌드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몇 달 전에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소식을 들었고, 저희가 시도한 최신 빌드(2022년 6월 22일 날짜)는 완벽하게 출시되었습니다.

공식 릴리스와 달리 일일 빌드로 작업하는 것을 꺼리는 사람도 있을 수 있지만 Mac을 사용하는 경우 현재로서는 이 방법만이 컴퓨터와 호환되는 버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

OpenShot은 매우 유연하고 수정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인터페이스가 크게 변경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확실히 나쁜 것은 아닙니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다재다능하고 유연하기 때문입니다. 

단순 보기 및 고급 보기 옵션이 있을 뿐만 아니라 패널을 이리저리 이동하고 적합한 대로 추가 및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심지어 그것들을 떠다니는 창으로 바꿀 수 있는 옵션도 있습니다.

이러한 유연성은 사람들이 원하는 대로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지정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매우 환영받으며, 이는 좋은 일일 수 밖에 없습니다.

 

변경사항 및 개선사항

원하는 클립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다양한 컨트롤이 제공됩니다.

하지만 모든 것이 변하지 않는 것은 아니다. 주요 개선 사항도 있습니다. 

우선, 시간 표시줄 바로 위에 새로운 확대/축소 슬라이더 도구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젝트 내 위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전체 시간 표시줄에 대한 개요를 볼 수 있으며 파란색으로 강조 표시된 섹션을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끌어서 아래 큰 섹션에서 볼 수 있는 섹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것은, 저 파란 부분은 양쪽에 손잡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시간 표시줄을 확대 또는 축소하려면 해당 항목을 끌어다 놓으십시오. 프로젝트 내부를 찾을 수 있는 훌륭하고 직관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모든 키 프레임 매개변수가 녹색으로 바뀌고 간단한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키 프레임 사이를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냅 또한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클립을 서로 겹치지 않고 옆에 배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개를 다른 쪽으로 끌면, 그것이 충분히 가까워질수록, 마치 자석이 다른 한 개에게 딱 소리를 내는 것처럼 '딱'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기능에는 위 또는 아래에 있는 다른 기간의 크기에 맞게 클립 크기를 조정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떤 잠재적인 추측도 제거해 주고, 시간을 크게 절약해 줍니다. 그리고 우리의 실험에서, 그것은 완벽하게 작동했습니다.

또한 클립의 변환 도구가 이전보다 훨씬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소프트웨어의 애니메이션 기능이 개선됩니다.

우리는 타임라인 프레임을 따라 이동하는 방법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OpenShot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생성된 키 프레임에서 다른 키 프레임으로 점프할 수 있는 편리한 키보드 단축키가 있지만, 이를 위한 유일한 방법은 커서인 것 같습니다.

 

새로운 이펙트

우리는 이전 버전에 나타난 효과의 수가 적어서 실망했습니다. 다행히 유용한 도구를 제공하는 몇 가지 새로운 도구가 있습니다. 하지만 최상의 VFX 소프트웨어와 경쟁할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프로덕션에서 고품질의 시각 효과를 필요로 하는 경우 무료 비디오 편집기를 Adobe After Effects 또는 최상의 After Effects 대체품과 결합하여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새로운 비디오 효과는 안정화 및 추적기입니다. 

전자는 당신의 클립을 분석하고 움직임을 부드럽게 합니다. 우리는 그것이 꽤 잘 작동한다는 것을 발견했지만, 분명히 최종 결과는 항상 원본 영상의 품질에 달려있습니다: 만약 클립이 이미 꽤 안정적이라면, 분석은 개선되고 평온함으로 움직임을 부드럽게 할 것입니다. 하지만, 만약 샷이 너무 불안하다면, 어떤 컴퓨터 알고리즘도 할 수 있는 것이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도구를 사용할 때 항상 그렇듯이, 무엇을 사용할지는 무엇을 넣느냐에 따라 크게 좌우됩니다.

후자를 사용하면 화면에서 개체를 분리할 수 있으며, 클립의 과정을 추적합니다. 그러면 다른 개체를 해당 데이터에 연결하고 추적된 개체와 동기화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9가지 새로운 오디오 편집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압축기', '확장기', '왜곡기', '지연기'와 같은 꽤 표준적인 요금들이지만, 이전에는 이용할 수 없었고, 최종적으로 포함시키는 것은 보너스로만 볼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OpenShot에 추가된 가장 이상하거나 재미있는 것은 벡터 기반의 이모티콘입니다.

새로운 가치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편집자들은 이모티콘을 별로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OpenMoji 프로젝트의 벡터 기반 디자인을 앱에 통합했습니다. 

클립처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을 프로젝트로 끌어다 놓으면 프로젝트 파일에도 포함되어 있는 위치에 표시됩니다. 크기를 조정하고, 위치를 조정하고, 이동시킬 수 있으며, 다른 클립처럼 취급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지속 시간에 제약이 없다는 것입니다. 정지화면이기 때문에 필요한 만큼 길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투명 배경에 있으므로 시간 표시 막대의 다른 클립 위에 쉽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를 위한 콘텐츠를 만들고, 인스타그램과 다른 시각적 플랫폼을 위한 무료 비디오 편집기 앱을 찾거나, 단순한 벡터 이미지를 찾고 있다면, 이 새로운 기능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은 비유적으로나 문자 그대로의 캐릭터를 동영상에 추가하는 매우 간단하고 눈길을 끄는 방법입니다.

 

전환 문제

전환은 여전히 필요 이상으로 복잡합니다.

2020년 이후 많은 사소한 개선사항과 새로운 기능을 제공받았습니다. 하지만, 특히 처음 탐험할 때, 여전히 이해하기 쉽지 않은 측면이 있습니다. 

변화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두 개의 클립을 겹칠 수 있으며, 교차 페이드 전환이 클립 사이에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전환을 끌어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끌 수 있기 때문에 아무데나 놓을 수 있고 기대했던 대로 효과가 나타날 것 같아요. 

단, 두 클립 사이에 넣으면 첫 번째 클립을 무시하고 검은색 프레임과 두 번째 클립 사이에 전환을 만듭니다. 

전환이 예상대로 작동하도록 하려면 클립 중 하나를 다른 클립 위로 끌어 십자 페이드(cross fade)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십자 페이드(크로스 페이드)를 삭제하고 해당 오버랩에 대해 사용 가능한 다른 전환을 추가합니다. 이것은 복잡하며 너무 복잡하고 혼란스럽습니다.

 

편집 방법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