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 외장 하드 Portable SSD T5 Evo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3. 12. 28. 21:50

본문

반응형

최초의 진정한 8TB 외장형 SSD가 마침내 출시되었지만 가격과 성능에서 깊은 인상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삼성의 첫 번째 휴대용 EVO SSD는 용량 면에서는 인상적이지만 가격 대비 가치와 일반적인 성능 면에서는 실망스러웠으며, 기껏해야 평균 수준이고 이 가격대의 기기에서는 솔직히 매우 느린 속도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 포터블 외장SSD T5 EVO 외장하드 공식인증 (정품), 2TB

 

장점

+내장 손잡이

+튼튼함

+3년 품질 보증

단점

-느림

-경쟁사보다 더 비싼 가격

-IP 등급 없음

 

삼성 T5 Evo 8TB 휴대용 SSD는 처음부터 이 용량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최초의 저장 장치이며, 향후에는 더 많은 용량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금속과 고무를 교묘하게 혼합한 이 제품은 매우 잘 디자인되어 있으며, 특히 손잡이가 즉시 호감을 갖게 합니다.

2.5인치 SSD 시절의 유산인 벡토텍, 오옌 디지털, 글리프와 같은 다른 업체들이 채택한 납작한 킷캣 모양 디자인을 피하고 직접적인 경쟁 제품에 비해 현대적인 느낌을 줍니다. 긴 Type-C 케이블, 삼성의 Magician SSD 관리 소프트웨어 3년 보증이 마음에 들지만 좋은 점은 여기서 끝입니다. 이 제품은 휴대용 SSD로 속도가 느리고 특히 저용량에서는 삼성의 T 시리즈, SanDisk 및 기타 여러 제품이 훨씬 더 나은 가성비를 제공하는데 비해 가치가 떨어집니다.

 


가격에 대해 말하자면, 권장 소매 가격은 충격적이지만 삼성은 8TB를 외장형 HDD의 대체품으로 영리하게 포지셔닝했습니다. 마케팅 자료에는 "T5 Evo는 성능, 내구성, 호환성, 컴팩트한 디자인, 고용량 등 모든 면에서 외장 HDD를 대체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따라서 적어도 8TB 모델의 경우, T5 Evo는 타깃 고객인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충분한 가성비를 제공합니다.

 

IP 또는 MIL-STD 등급이 없으므로 방수 장치가 아니므로 물에 젖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최고의 러기드 하드 드라이브는 아니지만 상당히 견고하게 느껴지지만 이 한계에 유의하세요. 8TB Samsung 870 QVO의 약 두 배인 650달러 미만의 가격으로 T5 Evo를 추천하기는 어려우며, 성능은 비슷하지만 더 저렴한 다른 대안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 드라이브는 가격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 한 최고의 휴대용 SSD 구매 가이드에 포함되지 않을 것입니다.

 

반응형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세요.

1.유명 브랜드를 사용해야 안심이 된다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8TB 휴대용 SSD를 판매하는 다른 브랜드도 있지만 삼성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유명 브랜드이고 나머지 세 브랜드는 그렇지 않습니다. 

 

2.번거로움이 없는 8TB 휴대용 SSD를 원한다면
8TB 외장 SSD를 구입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삼성 870 EVO를 구입하여 외장 인클로저에 연결하거나, 두 개를 구입하여 듀얼 2.5인치 SATA RAID 인클로저를 사용하면 T5 Evo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16TB 스토리지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하고 싶어 하는 것은 아니며, 이러한 특정 고객층을 위해 T5 Evo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1.진정한 러기드 포터블 SSD를 원한다면
디자인만 보면 러기드 외장 SSD는 아닙니다. 자체 보증은 낙하로 인한 손상을 보장하지 않으며 IP 등급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2.빠르고 견고한 휴대용 SSD가 필요한 경우
USB 3.2 Gen 2x2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호환되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톱이 있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드뭅니다. 그렇지 않으면 ZX20을 구입해야 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를 놓치게 됩니다.

 

3.가장 저렴한 대용량 외장 SSD를 원하시는 경우
삼성 포터블 SSD T5 Evo는 가장 저렴한 경쟁 제품보다 약 1/3 정도 더 비싸지만, IP 등급과 추가 Type-C/Type-A 케이블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삼성 포터블 외장SSD T5 EVO 외장하드 공식인증 (정품)

COUPANG

www.coupang.com

 

글(번역),사진 출처:Techrada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