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스피펜 아티스트 프로16 2세대 XPPen Artist Pro 16 (Gen 2)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1. 11. 21:57

본문

반응형

매끄러운 일체형 디자인과 16,000단계의 압력 레벨을 지원하는 고급 스타일러스를 갖춘 XPPen Artist Pro 16은 이전 아티스트 프로에 비해 크게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14 버전과 사양은 거의 동일하지만 화면이 더 커지고 해상도가 높아져 드로잉 태블릿 및 일러스트레이션 디바이스로서의 기능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엑스피펜 Artist Pro 16 액정 타블렛 ID160F-E

 

장점

+개선된 스타일러스

+내장형 스탠드 및 키 다이얼 액세서리

+넉넉한 2.5K 디스플레이

단점

-스탠드 고정 각도 조절

-터치 제어 없음

 

XPPen Artist Pro 16(2세대)은 애호가와 초기 경력 전문가 모두에게 탁월한 드로잉 태블릿입니다. 2.5K 해상도의 넓고 반응성이 뛰어난 화면과 사용자 환경에 가장 적합한 정밀한 밝기 조절 기능, 세련된 액세서리와 간소화된 기능으로 창작 활동에 쉽게 뛰어들 수 있어 1세대 아티스트 프로 16보다 외형과 기능이 미묘하게 개선되었습니다.

개선된 스타일러스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16,000단계의 압력 레벨을 자랑하며 터치로 정밀하게 마킹할 수 있습니다. 다른 주요 태블릿에서 볼 수 있는 8,092단계와 크게 다르지 않으며 하이엔드 TV의 8K 또는 16K 해상도와 비슷해 고급스러워 보이지만 거의 눈에 띄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손의 미세한 움직임에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일이며현재 이 기능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를 19도 각도로 받쳐주는 통합형 스탠드와 슬림한 손목 받침대 등 디자인이 잘 되어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자체의 입력은 매우 미니멀하며, 사용자 지정 단축키가 있는 무선 키 다이얼 액세서리를 사용하면 창작물을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16인치 디스플레이는 아티스트 프로 14보다 가격이 조금 더 비싸지만, 작은 모델의 1920x1200 픽셀에 비해 2560x1600 픽셀로 더 큰 화면 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적일 수 있지만, 그 외 사양은 거의 동일하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반응형

다음과 같은 경우 구입하세요.

1. 상당히 고급스러운 스타일러스를 원한다면
16,000단계의 압력 레벨은 다소 터무니없는 수준이며 이 분야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하지만 현재 아티스트 프로 16(2세대)보다 저렴한 일부 XP 펜 태블릿에는 이와 동일한 스타일러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2. 대형 고화질 화면이 필요하다면
15.4인치 디스플레이, 2.5K 해상도, 16:10 화면 비율을 갖추었으며 이전 버전보다 확실히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창작물을 그리고, 편집하고, 정리할 수 있는 더 넓은 캔버스를 제공합니다.

 

3.별도의 키 다이얼을 선호하는 경우
별도의 액세서리를 선호하느냐, 기본 기기의 버튼을 선호하느냐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촉감이 좋고 휴대가 간편하며 가볍고 심플한 단축키 리모컨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구매하지 마세요.

1. 유연한 배치 옵션이 필요한 경우
내장형 킥 스탠드는 잘 디자인되었지만 1세대 모델에 제공된 조절식 스탠드와 달리 장시간 그림을 그리더라도 특정 위치에 고정되어 있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태블릿의 크기가 커서 XP Pen의 다른 디바이스보다 휴대성이 약간 떨어집니다.

 

2. 터치 컨트롤이 필요한 경우
화면은 스타일러스에는 반응하지만 손에는 반응하지 않으므로 확대/축소나 스크롤을 하려면 함께 제공되는 X-리모컨을 사용해야 합니다.

 

 

엑스피펜 Artist Pro 16 액정 타블렛 ID160F-E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