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이서 스위프트 고 14 Acer Swift Go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1. 24. 21:48

본문

반응형

'놀라운 가치를 제공하는 노트북'

에이서 2023 스위프트 고 14 OLED _ 라이젠7, SFG14-42-R16Z, WIN11 Home, 16GB, 512GB, 실버

Acer Swift Go 14는 훌륭한 디자인, 아름다운 OLED 디스플레이, 뛰어난 웹캠, 뛰어난 사양, 탄탄한 포트 선택의 경이로움을 선사합니다. 그 자체로 놀라운 가격대는 말할 것도 없고요. 하지만 모든 기능을 고려하면 울트라북과 비슷하지만 지나치게 부풀려진 MSRP가 없는 노트북입니다.

 

장점

+아름다운 WQXGA+ OLED 디스플레이

+가격 대비 뛰어난 사양

+뛰어난 가격 대비 성능

+놀랍도록 얇고 가벼운

+뛰어난 웹캠

단점

-처음 출시된 모델은 명백히 다운그레이드된 모델입니다.

-이더넷 포트 없음

 

Acer의 Swift Go 14 리프레시 버전은 이미 출시된 바닐라 버전과 곧 출시될 더 많은 기능이 포함된 향상된 버전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됩니다. 초기 릴리스를 기다리셨다면 이번 새 버전이 상당히 기대되실 겁니다. 

 

뛰어난 사양과 멋진 디스플레이를 갖춘 아름다운 제품입니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얇고 가벼운 최고의 노트북이자 가장 저렴한 노트북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Acer는 균형 잡힌 제품을 선보이면서 한 단계 더 도약한 것 같습니다.

 

가격

지금까지 미국 시장용으로 공개된 Acer Swift Go 14는 2024년 3월에 749.99달러의 시작 가격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구매자는 저렴한 비용으로 최소한 최신 세대 인텔 코어 울트라 5 CPU를 내장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격도 예산과 거의 비슷합니다. 사양이 더 높더라도 가격은 사양이 더 낮은 대부분의 울트라북보다 훨씬 낮습니다.

 

디자인

가장 큰 특징은 1.3kg 미만의 무게와 0.5인치에 가까운 두께로 놀라울 정도로 얇고 가벼운 디자인입니다. 무게가 거의 나가지 않으면서도 메탈 소재의 세련된 섀시를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모델에 비해 곧 출시될 이 모델은 베젤에 노치가 있으며, 인상적인 이미지를 생성하는 우수한 1440p QHD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또한 프라이버시 셔터도 있어 편리하지만 키보드 키가 아닌 물리적 스위치였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키보드는 적당한 크기의 키와 멋진 백라이트로 타이핑감이 좋고 밤늦게까지 타이핑할 수 있습니다. 고릴라 글래스로 제작된 터치패드는 반응성이 뛰어나고 사용하기에 부드럽습니다. 또한 터치패드에 미디어 컨트롤이 통합되어 있고 하단 모서리에 'Swift'가 새겨져 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디스플레이는 WQXGA+ OLED(2880 x 1880) 화면으로, Dell XPS 시리즈 외에는 OLED의 선명함을 일관되게 제공하는 노트북이 거의 없어 놀라울 정도로 선명합니다. 그리고 가격대를 고려하면 훌륭한 가치입니다.

Type-A 및 Type-C USB 포트, 오디오 잭, HDMI 포트, 마이크로 SD 슬롯, 보안을 위한 켄싱턴 락 등 포트 선택의 균형이 잘 잡혀 있습니다. 이더넷 포트가 없는 것은 아쉽지만 큰 문제는 아닙니다.

 

퍼포먼스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CPU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인텔 코어 울트라 9 185H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DCI-P3 100% 색 재현율과 결합하여 편집과 아트 프로젝트를 모두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완벽한 크리에이티브 머신입니다. 

GPU는 표준 모바일 카드부터 시작하지만, 보다 까다로운 편집 및 고급 소프트웨어 프로세스를 처리할 수 있는 견고한 저예산 카드인 인텔 Arc GPU를 탑재하도록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성능을 제대로 측정할 수 있는 공식 벤치마크는 없지만, 사양만 놓고 보면 구매자에게 가격 이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글, 사진 출처:Techradar

 

 

 

에이서 2023 스위프트 고 14 OLED _ 라이젠7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