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브라 이볼브2 65 플렉스 Jabra Evolve 장점 단점 리뷰

후기&리뷰

by 심쿠웅 2024. 1. 22. 21:13

본문

반응형

비즈니스에 적합한 블루투스 헤드셋

Jabra Evolve2 65 FLEX STEREO 블루투스헤드셋/헤드셋/블루투스/JABRA/자브라 공식정품, USB-A타입 MS

Jabra Evolve2 65 Flex는 재택 및 사무실 근무를 위한 최고의 헤드셋 중 하나입니다. 하이브리드 근무자를 염두에 두고 설계된 이 제품은 가볍고 ANC, 내장 마이크, 컴패니언 앱에서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뛰어난 사운드 프로파일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가장 견고한 옵션은 아닙니다.

 

장점

+깃털처럼 가벼운 무게

+매우 편안함

+뛰어난 사운드 품질

+마이크가 내장된 슬림한 디자인

+좋은 컴패니언 앱

단점

-플라스틱 소재

-비싼 가격

-가끔 발생하는 음소거 관련 문제

 

가격

공식 사이트에서 329달러에 판매되지만, 다른 곳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아마존에서 약 250달러에 판매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USB-A와 USB-C 연결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Microsoft Teams 또는 UC에 최적화되어 있는지 여부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 스탠드를 추가하면 가격은 389달러로 올라갑니다. 어떤 구성을 선택하든 이 숫자는 헤드셋이 프리미엄 가격대에 속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언박싱 및 첫인상

Apple의 포장 디자인의 영향을 받아 심플하고, 간결하고, 효과적입니다.

 

골판지 슬리브를 벗기면 '중요한 것은 그 안에 들어 있는 내용물입니다(그래서 포장을 줄였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적힌 평범한 검은색 골판지 상자가 나옵니다. 뚜껑을 열자 천으로 만든 숯 케이스가 지침서 한 장과 함께 들어 있었습니다. 재활용 쓰레기통에 버리거나 부엌 서랍에 읽지 않고 방치된 부피가 큰 설명서를 넣을 자리가 없습니다.

 

이 케이스는 너무 가벼워서 Jabra가 포장을 전혀 하지 않았다고 생각해도 용서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136g의 블루투스 헤드셋과 블루투스 어댑터용 포켓이 들어 있으며, 이는 최소한의 포장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사용하는 또 다른 깔끔한 예입니다. 상자 안쪽에는 충전 케이블과 무선 충전 패드도 들어 있습니다.

 

디자인 및 특징

전문가용 헤드셋에 있어서는 기존의 틀을 깨는 것이 어렵고, 누가 그렇게 하고 싶겠습니까? 따라서 65 Flex는 확장, 회전 및 접어서 보관할 수 있는 온이어 컵을 갖춘 비즈니스용 헤드폰 세트의 모습과 똑같습니다. 

메모리 폼 이어폰은 눈에 띄게 더 얇고 작아졌으며, Jabra 에어컴포트 핏이 특징입니다. 완전히 쿠션이 있는 헤드밴드는 사라지고 패딩 스트립 하나가 상단으로 이동했습니다. 무선 충전기는 스탠드에서 패드로 축소되었습니다. 내장형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는 이제 길이가 1인치에 불과하며, 오른쪽 이어컵에 수납되어 위아래로 젖혀서 자동으로 음소거 또는 음소거 해제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마이크가 약간 어설프게 느껴지긴 하지만 헤드셋 전체에 걸친 문제이기 때문에 비용 절감보다는 깃털처럼 가벼운 구조를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페어링 모드, 음소거/음성 지원, 재생/일시 정지, 볼륨/다음 트랙 컨트롤 등의 버튼이 양쪽 컵의 후면에 있습니다. 오른쪽 외이에는 전화를 받고 끊을 수 있는 버튼이 있으며, 테스트 모델에서는 이 버튼을 통해 Microsoft Teams를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왼쪽에는 무선 충전 구역이 있습니다. 양쪽 귀 위쪽의 LED 표시등은 헤드셋 상태를 표시합니다. 

최고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원치 않는 배경 소리를 제거하는 고급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기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주변 환경과 대화를 들을 수 있게 해준다"고 Jabra는 말하는 HearThrough 기술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기능은 사무실을 공유할 때 매우 유용했습니다. 가벼운 디자인 덕분에 착용하고 있다는 사실조차 잊어버릴 정도입니다.

 

성능

전반적으로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음질이 매우 선명하고 깨끗합니다. 오디오에 잡음이나 인위적인 느낌이 전혀 없고 스테레오 성능도 뛰어납니다.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된 마이크는 외부에서 통화를 할 때는 덜 그렇지만 잘 작동했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사무실과 홈 오피스에 가장 적합한 하이브리드 작업자를 위한 헤드셋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인증'을 받았지만, 구글 미트 및 줌 사용 시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문제를 예상한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이 제품은 여전히 표준 블루투스 헤드셋이며, 한 달 이상 Microsoft Surface Laptop Go로 업무 통화를 하고, 휴대폰으로 음악을 듣고, Nintendo Switch와 Xbox 클라우드에서 게임을 하는 데 이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가끔씩 마이크가 음소거된 것으로 표시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실제로 음소거된 경우도 있고, 그냥 음소거된 것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음). 이는 내장 마이크의 자동 음소거/음소거 해제 기능과 회의 플랫폼의 자체 음소거 컨트롤 간의 충돌로 인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컴퓨터에서 마이크의 장치 속성을 열면 수동으로 음소거를 해제할 수 있지만, 기본적인 기능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필요조차 없었습니다. 손가락이 큰 분들은 작고 귀여운 버튼이 너무 작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보통 크기의 손을 가진 저희도 엄지손가락으로 이어컵을 몇 번 쓰다듬지 않고는 정확한 버튼을 누르는 데 어려움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반응형

다른 곳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ANC 기능이 있는 온이어 헤드셋에 대해 약간 걱정했던 것은 사실입니다. 일상적인 청취에는 오버이어 Anker Soundcore Q20의 편안한 차음성에 더 익숙하지만 65 Flex는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데 놀라울 정도로 뛰어났습니다. 바쁜 사무실에서 일하거나 집중하고 싶은데 모든 것을 포괄하는 오버이어 모델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제품이 최고의 선택입니다. 

Jabra Sound+ 앱을 사용하여 ANC와 히어스루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오디오를 최적화하고 펌웨어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음악 이퀄라이저와 음악 프리셋이 있어 음악을 위한 베이스 부스트 또는 팟캐스트를 위한 음성 모드와 같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저희와 같이 업무에 집중할 때 주변 소음을 즐기는 분이라면 - 저희는 Spotify Wrapped에 이 기능을 넣을 정도로 주변 소음을 많이 듣습니다 - 사운드스케이프 모드가 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재생 목록을 검색할 필요 없이 백색 소음, 파도 소리, 새소리 등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은 확실히 살펴볼 가치가 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멋지고 단순하며, 오디오 애호가가 아니더라도 청취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간단합니다.

 

글, 사진 출처:Techradar

 

 

 

Jabra Evolve2 65 FLEX STEREO 블루투스헤드셋/헤드셋/블루투스/JABRA/자브라 공식정품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